과학 비타민 - 기초는 확실하게, 요점은 콕콕
박성철 글, 황기홍 그림, 류광해 감수 / 바다어린이 / 200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많은 과학책을 통해 과학적 지식을 익혔으면 하는 바램도 있지만, 교과과정을 그대로 담고 있는 책을 통해 이왕이면 학과공부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것이 엄마의 바램이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기초는 확실하게, 요점은 콕콕'이 확실한 책인듯 싶다.  

3장 '놀라운 물질'에서는 3학년 1학기에 배우는 물질의 상태에 대한 설명을 설명하고, 뒤이어 알코울램프 사용법을 통해 설탕, 소금, 녹말, 황산구리, 탄산수소나트륨등의 가루 물질을 가열했을때의 변화에 대해 정리해주고 있다. 4장 '신기한 에너지'에서는 자석의 비밀을 통해 N과 S극에 대해 알아보고 전자석을 만드는 것으로 이어지고, 직렬 연결과 병렬 연결로 확장되고 있다. 

정말  저자가 서두에 밝힌것처럼  관련된 지식과 내용들을 차곡차곡 정리해 내용의 흐름과 핵심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흔히들 말하는 단어를 통해 교과서와의 연계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교과서와의 흐름과도 일맥상통한 과학책이지 싶었다. 

초등 3학년 아들은 이 책의 그림이 재미있고, '과학호기심 팡팡'에서 다루는 다양한 얘기들이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들도 많아 흥미롭다고 말한다. 욕심엄마는 풍부한 지식의 내용을 담고 있는 '선생님이 콕 집어주는 요점'까지도 꼼꼼히 읽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