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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빠른 음악을 틀면 흥겨운 나머지 물건을 더 많이 살거란 내 생각과 달리 저자는 빠른 소리는 신나고 들뜨게 만드는 한편 걷는 속도를 높여 시야를 좁게 만드는 작용을 한다고 한다. 음악의 빠르기만으로 마트 매출이 32%가 증가했다는 연구는 나로서는 신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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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뿐만 아니라 디즈니의 노래 <별에게 소원을>의 원곡은 C메이저(도레미파솔라시도)인데, 사운드 비즈니스 앤섬은 원곡보다 반음 높게 연주해 반짝이는 느낌을 더해 이미지와 우리가 이미 디즈니에서 가지고 있는 기본 이미지가 융합되면서 현실세계에서 꿈의 세계(디즈니의 세계)로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약 30초의 사운드 비즈니스 앤섬으로 월트 디즈니의 이념과 이상에 감정적 연결이 생겨난다고 할 수 있다.p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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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브랜드를 생각하면 물론 소리도 중요하겠지만 시각화에 더 집중되어 있던 것 같다. 그런데 앞으로 매력적인 소닉 로고는 기업 브랜드를 돋보이게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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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는 로고에서 듣는 로고로 브랜드 전략을 세운 기업들의 사례들과 성공하는 소닉 브랜딩의 특징, 사운드 스케이프를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가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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