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3. 만나면 좋은 친구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3
포럼M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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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말 빠르게 변하고 있는 세상 속에 살고 있다.

1년에 한번 나오는 트렌드 책들은

연말에 읽을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조금 더 자주볼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다.

코로나 때문에 ㅠㅠ

모든게 너무 많이 변해버려서 더 갈증이 생기기도 했다.

그런데 이번에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를 알게 되었다.

(이런책이 있다는걸 왜 왜 지금 알게 된거죠 ㅠㅠ)

3개월마다 정확하고 트렌드를

더 생동감있게 빨리 접할 수 있어 큰 장점인 책.

MZ세대의 트렌드를 담아 Vol3 에서는 콜라보루션, 부족사회, 밋코노미에 대해 다룬다.

"특히 기존 트렌드 도서와 다르게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 담당자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아, 좀더 구체적으로 브랜딩, 마케팅 사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p7

vol.3 만나면 좋은 친구들 트렌드 키워드

1. 유례없던 새로운 만남의 향연:콜라보루션

-컬래버레이션+레볼루션

2. 부족함이 가치를 지니는 시대, 부족사회

-"완벽함 보다는 조금은 허술하지만 진정성 있는 모습에 더 공감하고 자신만의 특별함을 갖고 싶어 하는 밀레니얼들을 위해 기업들은 이상적인 마케팅보다는 현실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에 집중하고, 그들만의 특별한 '한정판'을 앞다투어 내세우고 있다"p48

3. 관계를 삽니다, 관계를 팝니다: 밋코노미

-"관계가 희소가치가 됨으로써 이제는 제품이 아닌, 관계를 사고 팔아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p83


모나미는 어떻게 힙한 볼펜이 되었는지, CU 콘텐츠 마케터, 패션업계 컬래버레이션 트렌드, NHN마케팅기획팀장, XXBLUE 대표, 당근마켓 마케팅 팀장, 블랙야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팀장, 쿠캣 전략이사 들이 직접 전하는 생생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트렌드를 읽는다는 것.

이제는 어느 특정 업종만이 알아야하는 이야기는 아닌 것 같다.

점점 더 개인의 브랜드를 창출해야 하는 요즘

빠른 변화를 읽기 위해 그 변화속에 있어야겠지만

전문적인 분석들(뒷이야기도) 혹은 수치로

보고 싶어지는 트렌드들이 분명 존재한다.

(그래야 더 정확히 알 수 있고 빠진 부분도

놓친 부분도 그 배경과 흐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에)

이럴 때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로

그 생생함을 전달 받으면 좋을듯하다^^

반갑다 3개월마다 만나는 트렌드 서적^^



불펌금지, 상업적사용금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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