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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시우타 1 - 꿈꾸는 반딧불이, Extreme Novel
이와이 쿄우헤이 지음, 루로오 그림 / 학산문화사(라이트노벨)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무시우타는 어찌하여 이리도 훌륭한 아이디어와 소재를 다루면서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독특한 문구로 장식을 함에도 불구하고 지명도가 낮은 이유가
궁금하였다.
순수히 나의 주관이지만 내가 생각 하기로는 충빙이란 존재에 대한 개념을 제대로 잡지
못하고 어려움을 느낄수 있으며(공의 경계 수준으로) 재미보다는 '어려움'이란 요소가
더 크게 작용하고 '시점'도 여러가지라는것에 대하여 한명의 주인공만을 원하는
취향을 가진 독자들로써는, 비극으로 달려가는 스토리를 싫어하는 독자들로써는 무시우
타를 좋게 보지 않으려고 할 수 있다.
무시우타는 시점이 여러개로 나누어 진행을 하게 된다.
예를들어 주요 인물을 A,B,C 로 나눈다면
A part 1, B part 1, C part1
이런식으로 하게 되는데 각 파트마다 그 인물을 1인칭시점으로 하고 진행이 되어서
생각이나 감정들을 쉽게 알수 있게 한다. 이 점은 장점이 될수있고 단점이 될수있는 요소이다.
그냥 단순한 Light Novel처럼 주인공의 시점만으로 진행을 한다면 주인공이 말하는 것만을 이해하
고 받아들이면 그만이지만, 적들의 시점으로도 진행을 할때가 되면, 누구를 선이라 칭하고
누구를 악이라 칭할것인지 구분이 가지 않아서 혼란스러워지고 그로인하여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비극으로 달려가는 스토리와 캐릭터들의 숨겨진 모습들을 보면서 한장한장이
안타까워 질수밖에 없을 것이다.
등장인물의 시점변화를 이용하여 뒤죽박죽으로 섞음으로써 '이해하고 따라가면'
환상적인 소설이 될수 있는 무시우타지만, 이야기 그 자체가 수수께끼 투성이라서
뒤죽박죽 섞어도 긴장감이나 몰입도가 고조되지는 않는다.
개인적으로 무시우타를 재미있게 읽었던 이유는, 초중반부는 여러모로 혼란스러운점이
많으나 갈등이 해소되고 진정한 결말을 이끌어내는 후반부에서 커다란 재미를
느꼈기 때문이다. 이 작품은 분명히 재미있는 작품이다. 비록 초중반이 복잡하나
후반의 임펙트가 강하므로 충분히 커버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애착이 가는 캐릭터도
있고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기는 장면들이 있으므로 결코 재미없는 작품이 아니라고
생각을 한다.
최종평가를 내리자면, 후반부에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재미있는 책이다. 앞으로의 이야기
가 기대된다. (필자는 1~7권까지 전부다 구매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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