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순위 영단어 - 수학능력시험 직결
안용덕 지음 / 비전(학습)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나는 우선순위 영단어를 고등학교 1학년때 처음으로 접했다. 그때 영어선생님께서 이 책에 단어를 일주일에 4번든 영어수업시간마다 30개씩 시험을 보게 하셨는데 그 때에 익힌 단어가 지금 대학교에 와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다. 빨간 스트롤지를 대고 쉬는쉬간마다 외우고 다시 생각하고 해서 짧은 시간에도 자꾸 보고 또 보고 간편하고 반복적으로 외워서 아직까지도 더 기억에 남는것 같다.

보통 이 책은 수능에 도움이 되는 단어라고 해서 유명해 진걸로 아는데 꼭 그렇지 않다는 걸 알았다. 고등학교때 배운 모든것들이 사회생활에서 언젠간 꼭 필요한 지식이 되듯이 우선순위 영단어는 정말로 나의 고등학교 수능이후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난이도에 따라서 단어에 수준이 표시되 있어서 좋고 무엇보다 많이 사용되는 빈도수에 따라서도 표시되어 있어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단어를 외우는데도 좋다. 너무 어렵고 설명도 복잡하게 되어있는 단어책 보다 깔끔하게 설명되있고 예제도 2~3씩 붙어 있어서 너무 많지도 않고 적당하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몇일안에 보고 몇시간안에 다시 훝어볼 수 있어서 또한 편리하고 좋다.

자주자주 볼 수 있으니 머리에 잘 기억되어서 좋고 무엇보다 빨간 스트롤지 같은것이 있어서 단어와 뜻을 기억할때 스스로 외워갈 수 있어서 좋다. 보통에 단어책은 뜻을 모르면 곧바로 한글로 눈이 가기 마련인데 우선수위 영단어는 그렇지 않아서 암기력에 한층 더 도움을 준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