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러니까 당신도 살아
오히라 미쓰요 지음, 양윤옥 옮김 / 북하우스 / 200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난 이 책을 읽고 엄청난 충격에 휩싸였다. 세상에 이런 사람이 있구나..정말 멋지다.대단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나의 생활과 정신의 뭔가 하나 단단히 심어놓은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을 사실 중고등학생 친구들에게 한번쯤은 읽어 보라고 하고 싶은 그런 책이다. 사실 그녀의 일생은 정말 대단하다..라고 밖에 표현이 안된다. 사실 할복이란걸 하는 사람이 얼마나 독한 사람인가... 그런데 그녀는 그걸 증명이라도 하듯이 독한 집념을 보여주었고 남들은 모르는 힘든 시간을 감수하면서 멋진삶을 구축했다.
물론 너무나 많은것들이 지금도 내 마음속에 남겨져 있다. 며칠전 티비프로에 그녀가 나오는 모습을 보면서 마치 친구가 나온듯 한 느낌까지 들 정도로 그녀는 나에게 이미 너무나 큰 교훈의 대상이 되었다.
난 정말 이 책에서 물론 결과도 멋지지만 그 과정이 멋지다는 걸 보여준 책이 아닌가 싶다,. 사람들은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하다고 말들 하는데 참...그 과정이라는 것이 이 책에서는 나에게 너무나 시사하는 바가 컸다.
집념과 의지... 이 두글자로 그 과정은 설명되는 듯 싶다., 대단한 여인이다.
그리고 너무나 매력적인 인생을 걸어온 여인이기도 하다. 물론 아픔들을 빼고 집념과 의지의 세월들... 남들이 보기엔 그 시간들이 얼마나 힘들었겠는가 하지만 그녀에겐 너무나 큰 재산이 되었을것이다.
이 책에선 그녀의 그 재산을 너무도 꼭 집어 얘기하지 않아도 다 표현되는 그런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