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 우리가 가진 솔루션과 우리에게 필요한 돌파구
빌 게이츠 지음, 김민주.이엽 옮김 / 김영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후재앙 이제는 더이상 미래의 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2020 여름 길었던 장마 기억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많은비 정말 길었던 장마 이뿐 아닙니다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고들을 보며 점점더 불안해 지고 있습니다이미 늦은건 아닐까 책은 빌게이츠가 제시하는 온실가스 배출 제로를 위한 종합적이고 현실적이며실행 가능한 계획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와 관련하여 당신이 기억해야  숫자가 두개 있다하나는 510억이고 다른 하나는 제로(0)우리는 매년 510 톤의 온실가스를 대기권에 배출한다.이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가 처해 있는 현실이다.제로는 우리가 달성해야할 목표다”<p.8> 


온실가스 제로 가능한 이야기 일까가능하려면  모든 나라가 지금까지의 삶의방식을 바꿔야만 합니다하지만 가능 할까요? .불가능할거 같습니다.하지만 바뀌지 않으면 우리들의 미래는 암울합니다.


나는 수년 안에 다음의 세가지를 반드시 달성 해야합니다.


1)기후재앙을 피하기 위해 제로를 달성해야 한다.

2)태양광과 풍력등 이미 보유한 수단을  빨리 그리고  현명하게 사용해야 한다.

3)나머지 목표 달성에 필요한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출시해야한다.

:탄소를 제거하지 않고 단순히 배출량을 줄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p.15>


만약  세가지를 하지않으면 어떻게 될까

지금보다 많이 뜨거워 질것 같습니다.각종 자연 재해들의 발생 빈도가  더욱 심해질거 같습니다.


기후변화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것이고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것이고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들은 대부분 농부들입니다.”<p.53>


그동안 자연을 이렇게 만든 것이 사실 선진국들이라 할수 있지만  피해는 엉뚱한 사람들이 피해를 보게 됩니다.


화석 연료 대신 . 깨끗한 전기를 생산하는 일에 집중 해야 한다는 그의 주장에 공감 하게 되었습니다.

비건 에대해서도 언급하는데요고기를 먹지 않고 살아갈수는  없을거 같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은거 같습니다바뀌지 않으면 미래의 모습은 정해져있는거 같습니다우리 아이들에게 암울한 미래를 넘겨주어서는 안될거 같습니다.


"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