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부르는 아이로 키워라
김승호 지음 / 김영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책을 처음 접했을때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이라는 커다란 글자에 고개를 갸우뚱 하였습니다하지만 이런 첫인상은 책을 읽으면서 단숨에 깨져 버렸습니다근래 읽은 아이들 관련 책중 최고의책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날의 사회는 어려서부터 실력을 갖추는 일에 온갖 정성을 들인다교육이 바로 그것이다하지만 누구도 운이 좋아지는 법을 가르치지 않는다오히려 운을 따지는 사람을 게으르다고 말하고 비웃을 뿐이다그러나 인생을 지나고 나면  알게된다운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p.6>


살아가면서 일이 잘풀렸을때 운이 좋았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하지만 그게  순간의 운으로 되었던걸까요생각해 해봅니다사람은 대개 실력이 있고,노력하면 인생이 잘풀려 나갈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운의 뒷받침이 없는한  생각은 이루어 질수 없다고 말합니다.


책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1:아이의 운은 어디에서 오는가

2: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들어가는 

3:운이 찾아오는 아이운이 떠나는아이

4:좋은 운을 아이의 것으로 끌어 들이는 방법 

5:주역의 원리로 아이의 운을 경영하라


어떻게 하면 아이를  키울수 있습니까하고 묻는다다시말해 아이의 운을 어떻게 하면 좋게 할수 있느냐는 질문이다나는 한결 같이 가르치지 말고 보여주라 라고 대답합니다.” <p.19> 아이들은 보이는것을 그대로 따라 배웁니다 부모의 행동을 따라하고 배우게 됩니다그래서 행동 뿐만 아니라  역시 조심 해야합니다


부모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수 없다사람은 부모가 만들어준  성품으로 평생을 살아간다그래서 부모는 정성을 다해 아이를 키워야 한다.아이의 운명마저 만들고 있으니 말이다.” <P.25> 학습만 시키는 부모가아닌 올바른 성품을 키워줘야 하는것이 부모의 의무 임은 틀림없습니다.


미래는 어린아이일수록  안보이고 어른이 될수록 대개 잘보인다어린아이의 미래는 알기 어려운법이다.그런데 부모에게는 약점이 있다바로 자녀에 대한 사랑이다사랑에 눈이 멀면 바로 자녀의 미래를 정확히보기 어렵다.” p.29  페이지에서 생각을  많이 하였던 부분입니다.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성품은 무엇일까요그것은 다름 아닌 신용입니다저희 부부는 아이들에게 약속을 한경우 무슨일이 있어도 지킵니다만약 지키지 못하는 경우 사과를  하며 이후 지킵니다


부모는 자식에게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계획도 함부로 바꿔서는 안된다신용이란 습관적이다그것을  지키는 사람을 보고 자라면 아이들은 그렇게 커가는 법이다그리고 대충 말하는 부모를 보고 자라면커서 믿을수 없는 사람이 된다.” p.32


항상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줍니다그러다보니 첫째가 항상 그렇습니다그체적으로요구하고 대충 대충 하지 말라고 오히려 저에게 말을 합니다너무 귀여워요.


 책의 좋은 내용이 너무나 많습니다글로써  표현이 안됩니다공부거리가 정말 많은  . 다시한번 책의밑줄친 부분 정리후 공부 예정이고 다시 책을 읽을 예정입니다정말 소중한 책입니다.

정말 강력 강력 추천 드립니다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