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 직장을 넘어 인생에서 성공하기로 결심한 당신에게
김호 지음 / 김영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에서직업인으로#김호

요즘 가장 고민 하고 있었던.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할까? 대한민국 직장인들이 직장에서 나오는 평균 나이는 49세 라고 합니다.100세 시대라고 하는 요즘 시대에 무엇을 하며 먹고 살아야 할까라는 고민은당연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아직도 직장에서의 성공으로 삶에서 성공할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은 직장인인가, 직업인인가?

-직장인과 직업인의 차이를 알고 있는가?

직장은 남이 만들어 놓은 조직이지만 직업은 내몸과 머리에 남는 개인기이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

교환 할수 있는 기술이다. p.7

직장인과 직업인의 차이에대해 진중하게 생각해보는 동시에 미래를 준비해야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직장에 다니는동안 직장에만 집중할것이 아니라 자신안의 개인기, 즉 직업을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직장을 다니면서 어떻게하면 직업을 만들수 있는지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찾을수 있을까?

-직장은 내 삶의 전부도 아니고 , 내 세상을 대표 하는 구조도 아니기 때문이다.

어느순간 직장이 나의 삶에서 사라진다면? 이라는 생각을 늘 하고 있습니다. 아직 경험하지 못한 부분 이라 어떤기분인지 알수 없지만 . 아무래도 무엇을 위해 내가 이렇게 달려왔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하는동시에무엇을 해야하지? 라는 고민을 그때가서 시작한다면.정말 힘든 나날을 보낼것입니다.

직장에서의 성공을 내 삶의 목표로 삶을 것이 아니라 내 삶에서 성공하기 위해 직장을 어떻게 활용할수 있을까? 40대에 들어선 지금 많이 생각하는 부분 이었습니다. 하지만 생각은 하고 있지만 솔직히 어떻게 해야할지 잘모르겠다. 아마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그런 생각에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우리는 연봉이 높으면 삶이 만족스럽고 낮으면 불만족스럽다고 생각하면서 만족과 불만족을 하나의 축에서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것, 우리의 삶에 주는 중요한 교훈은 돈이나 직책 과 같은 위생 요인만을 우선 순위에 두고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우리는 삶에서 의미와 만족을 잃을수 있다는것.”p.27

“직장이 나를 보호해주지 않는다는 사실도,나만의 개인기를 만들어 직장을 계속 다니든 아니면 언젠가 나오든 경제생활을 지속 할수 있오야 한다는 사실도 알겠는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다는것.p.33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으신분들이 보시면 좋은 책입니다. 흔하디 흔한 그런 책은 아니다 입니다. 워낙에 이런 주제의 책들이 많다보니 선뜻 책을 꺼내들기 힘들었지만. 이책은 참 가려운곳을 시기 적절히 긁어주는거 같습니다.정말 공부 되었던 책. 뭐~ 실행만 남았지요. 생각의 틀을 깨고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