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골동양과자점 4 - 완결
요시나가 후미 지음, 장수연 옮김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3년 1월
평점 :
절판


전에 '후쿠야당딸들'을 몇권보다가 포기햇었는데 그 이유는 화과자를 사먹을수 없어서.. 비싼 화과자라서 만화책을 보면 먹고싶기는 한데 그럴수가 없어서 결국 그만 두었다. 대여점에 갔다가 표지도 번지르하고 제목부터 양과자점이라니.. 역시 지나치지 못하고 집어들었다. 결과는 대만족! 사실 케이크도 쉽게 사먹기 힘들지만 정말 눈이 즐거운 만화였다. '서양골동양과자점'을 보기전만 해도 제빵사라고 해야하나? 빵만드는 사람이 그리 대단하다고 생각지 못했는데 하나에서 열까지 정말 손이 많이가고 예술이라는 것을 느꼈다. 내가 제빵사가 되지는 못하겠지만 이거 역시 정말 멋있는 직업이구나 라고 생각했다. 네명의 주인공? 그래, 네명의 주인공 모두 개성있고 멋졌다. 이런면에서도 아주 즐거운 만화였다. 또, 잔잔한 메세지도 있어서 생각도 많이 할수 있었다. 요즘은 이 만화를 소재로 한 일본 드라마를 보고 있는데 드라마도 만화 못지않게 정말 멋지다. ㅎㅎ 타치바나가 만화책에서는 아주 멋진인물로 나오는데 드라마에서는 배우가 영 아니지만.. 이런 만화도 참 좋다. 작은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말이다. 4권으로 완결이 났는데 끝이 좀 애매해서 완결이 아닌줄만 알았었다. 이 책도 구입하고 싶은데 조금.. 동성애와 야한 장면이 있어서 속상하다. 나중에 꼭 4권을 모두 구입해서 소장할것이다. 하여튼 정말 멋진만화다. 웬지 어느 골목 귀퉁이를 돌면 양과자점 안티크가 나를 기다리고 있을 것만 같다. 조만간에 케이크를 먹어야 할것만 같다.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