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집중력 - 합격을 부르는 공부법 합격을 부르는 공부법 시리즈
이와나미 구니아키 지음, 김지영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집중력 향상 비결

집중력도 능력이다

​  학창시절부터 직장생활까지 성공하는 삶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공부이고 공부를 잘해야 성공에 도달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을 것이다. 공부를 잘한다는 것 어찌보면 집중력이 높다는 말하고도 같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공부는 우리 삶에서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에 있고, 공부를 한다는 것은 곧 자기 계발하는 것이고, 삶의 질을 높이고, 자기 목표 및 자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누구나 하고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공부를 잘 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집중력을 높일 것인가 그것이 관건일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런 해답을 찾는 독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서적 미친 집중력이다. 집중력이란 타고난 재능이 아니라 자기가 노력만 한다면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는 능력이라 생각한다. 그럼 어떻게 하면 집중력을 높일 수 있을까 미친 집중력에서 그 대안을 4 Step으로 나누어 40개의 방법을 제시한다. 책의 장점은 간결한 문체로 읽기 쉬우며 그림과 요약을 곁들여 초.중등학생도 쉽게 읽을 수 있을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 뿐만아니라 학생의 자녀를 둔 학부모, 직장인도 읽으면 집중력 향샹에 좋은 도움이 될 거라 믿고 추천할 만한 서적이란 생각이 든다. 물론 우리가 알고 있는 부분도 상당히 있지만 다시 한번 마음속으로 되새기는 좋은 계기가 될 거라 생각한다.

 

  몇가지 기억에 남는 내용은 장소을 바꿔서 공부하는 습관 즉 집중이 잘 안될 때는 자연이 보이는 카페나 레스토랑 또는 조용한 독서실등 환경의 변화를 줌으로써 집중력을 향상 시킬수 있는 방법, 또한 테마곡을 들으면서 공부하는 습관은 참신한 방법으로 나에게 다가왔다 그밖에 타임어택, 스피드 퀴즈 등 다양한 방법과 예시가 잘 나와있어서 책을 읽음으로써 집중력을 향상 시킬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고, 또 따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집중력을 높이는 것은 결국은 좋은 습관을 갖는 것부터 시작된다고 본다. 좋은 습관도 그것이 좋은 습관인줄 알고 시작해야 한다. 미친 집중력은 그런 좋은 습관을 우리에게 쉽게 알려주며 공부의 자신감을 갖게 끔 도와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