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를 위한 세계 최고의 EQ 수업
쑤린 지음, 원녕경 옮김 / 다연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존경 받는 리더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준비서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정말 상사로 인하 울하 및 감정이 폭발하려고 할때가 많다. 나 또한 직장인이기 때문에 그런 일을 한 두번 경험하지 않았다. 그때마다 느끼는 것이 좋은 상사, 좋은 선배, 좋은 팀장을 만났으면 하는 마음 속 간절한 바램을 하곤 했다. 하지만 내가 상사가 되었을때 내가 팀장이 되었을때 내가 리더가 되었을때 과연 나는 잘 할 수 있을까? 이런 의문이 생기곤 했었는데 그런 의문을 해결해 줄 책 리더를 위한 세게 최고의 EQ 수업을 읽고 진정한 리더 팀원의 마음을 울리는 리더가 될 수 있게끔 도아줄수 있는 준비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책은 좋은 리더의 자질을 여러 챕터를 통해 구성해 놓았고, 다양한 예시와 설명을 통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문구로 작성되어 있다 오랜만에 책을 읽는 동안 시간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서 읽을 수 있었다. 특히 현실적인 사례를 통해 독자가 쉽게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좋았고, 책 제목에 맞게끔 리더에 필요한 자질들을 잘 설명해 놓아서 제목에 맞게 끔 전달하는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책을 일기전에는 나도 언젠가는 리더가 될텐데 막연히 걱정도 되고 잘할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들었지만 책을 읽고 난후는 그런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한 준비해야 할것과 마음가짐을 어떤 방향으로 생각해야 되는 지 방향을 잡을 수 있어서 읽기 전에 했던 걱정이 앞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 좋은 계획으로 바뀌게 되었다.


 리더를 위한 세계최고의 EQ수업을 간결히 요약하면 리더는 동료 및 부하의 마음을 움직이고, 감동 시킬수 있는 리더가 진정한 리더고 그런 리더가 팀 과 조직을 잘 이끌며 성과를 도출하는 능력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그런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가 되기 위한 여러 자질을 갖추기 위해서는 책을 읽어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책은 20~30 학생 및 직장인을 비롯하여, 연령 성별을 구분 없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생의 큰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좋은 리더가 되고픈 모든 분들에 추천하는 책 리더를 위한 세계 최고의 EQ 수업 두고두고 읽어봐야 될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