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내려면 원칙을 비틀어라
제이크 브리든 지음, 김태훈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기본 상식을 깨자

​  모든 일에 정답은 없다. 결과도 모두 다르다. 즉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항상 정해진 이론만 있는 것이 아니다. 물론 기본 이론이 좋은 결과를 내는 지름길 일 수 도 있지만 오히려 장애물로 가는 길이 될 수 도 있는 것이다. 책 성과를 내려면 원칙을 비틀어라는 창의적이고 새로운 시각과 도전을 중시하는 내용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다. 우리는 항상 기본 틀 안에 갇혀서 생각하고 획일된 이론과 원칙을 중시하고 항상 그렇게 배워왔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교육 자체가 이런 시스템안에서 돌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책 성과를 내려면 원칙을 비틀어라는 이런한 생각에서 벗어나서 창의성과 개인의 역량 그리고 모든일에 원리 원칙을 따르되 꼭 그것이 정답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해주며 꾸준히 생각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곧 남들과 다른 그것이 좋은 결과 좋은 성과로 다가오는 방법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요즘 같은 창의적인 시대에 적합한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책 성과를 내려면 원칙을 비틀어라 책을 쭈욱 읽으면서 나 자신을 다시한번 돌이켜 보고, 문제를 여러 방향으로 다가가고, 그 해결 방안으로 역발상하게 만들어준 책인거 같다. 시간날때 몇번 더 읽어보면 또 다른 무엇인가가 보이지 않을 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