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왜 오렌지색 옷을 입힐까 - IS(이슬람국가)에 대해 당신이 아직 모르는 것들
이케우치 사토시 지음, 김정환 옮김 / 21세기북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제 테러 단체 IS

그들을 전격해부 한다

 

 얼마전 대한민국 고교생 김모군이 터기로 가서 대한민국 1호 IS대원이 되었다는 소식을 인터넷 검색 실시간 일위로 접했었다. 그때만 해도 IS에가 뭐지 하면서 호기심 반으로 인터넷을 클릭했던 기억이 난다. 그 기사를 읽기 전 이 책을 읽었더라면 그런 궁금증은 생기지 않았을 것이다. 책 그들은 왜 오렌지색 옷을 입힐까는 국제 테러 조직 IS에 대한 전반적인 배경과 테러집단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 되어 있다.

 

 책을 처음 접했을 때는 다소 어려운 용어들과 역사적인 배경으로 비롯한 다소 딱딱한 문장이 많이 있으나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IS조직에 대한 이해와 국제 테러와 미국의 관계등 왜 테러가 일어났고, 그들은 목표는 무엇이며, 테러를 일으키는 배경등 IS조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요즘 티비를 틀면 IS에 관한 소식을 종종 접하게 되는데 책을 읽고 난 뒤 훨씬 더 그들의 행동에 대한 통찰을 할 수 있었다.

 

  책은 이야기식으로 구성되어지지 않고 다큐식으로 편집되어 있어서 사회나 역사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다소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으나,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좀더 책에 빠져드는 내용과 그 내용에 대해 더 집중할 수 있었다. 요즘 매스컴에서 오렌지색을 입히고 처형하는 동여상을 자주 접하는데 그런 동영상을 찍는 국제 테러 조직 IS에 대해 자세하게 알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그들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해석이나 이해가 필요하신 분들은 일본 아마존 종합 베스트 셀러에 당당하게 1위에 오른 책 그들은 왜 오렌지색 옷을 입힐까를 한번 보시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