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가 꼭 알아야 할 아기행동 89가지 - 그림으로 배우는 0~12개월 우리 아기 행동 읽기
데라다 기요미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책 엄마, 아빠가 꼭 알아야 할 아기 행동 89가지는 제목 그대로 신생아를 가진 부모를 위한 책이다. 사실 이 책을 읽은 이유는 아이를 준비 중인 내가 막상 출산 후 아이를 잘 돌 볼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에서 였다. 부부의 생활에 중요한 아이를 건강하고 바르게 키우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좋은 부모 훌륭한 부모가 되기 위해 이 책을 한자 한자 읽기 시작했다. 책 은 일반적인 아기행동 89가지에 대한 의미와 부모가 아이의 행동에 대해 취해야 할 자세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흔히 모르면 착각하기 쉬한 행동에서 부터 일반적인 아기 행동에 대해 잘 설명되어져 있어 아기를 가진 부모에게는 어떻게 보면 교과서적인 책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책은 잠꾸러기 시기의 0 개월 ~ 5 개월 앉는 시기 6 개월 ~ 9 개월 서는 시기 10 개월 ~ 12 개월 3 part로 나눈다. 책을 읽고 당장 조카를 보러 가고 싶을 정도로 눈빛 표정 행동 말투등 세심한 부분까지 잘 표현 되어 있다. 또한 책 끝에는 육아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만한 내용도 많이 나온다. 아직 아이를 낳지는 않았지만 책을 읽고 벌써 아빠의 자격이 충분한 것 같았고, 언제라도 아이를 돌보게 된다면 전혀 부담없이 쉽게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실전으로는 더 어렵겠지만..

 

책 엄마, 아빠가 꼭 알아야 할 아기 행동 89가지는 아기를 가질 그리고 막 아이를 낳은 부모에게 아이를 키우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거라 생각이 들고, 가장 돌보기 힘든 신생아시기(0~12개월)사이에 보다 효과적이고 도움되는 내용이 많이 구성된 책으로 예비 부모들에게는 꼭 권장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