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자 확장판 (50만 부 기념 유니버스 에디션)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자청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절판


지난번 읽었던 레버리지 책을 통해 알게된 책 역행자를 구매해서 읽었다. 사기전까지는 몰랐는데, 구매하고 보니 2022년 베스트셀러다. 이미 50만명이상이 구매한 책 역행자 읽고보니, 왜 베스트셀러였는지 알 수 있었다. 우선 첨에 책을 보고 잘못 구매한 줄 알았다. 책에 밀줄 및 낙서가 되어 있어서 중고서적인가 착각을 했는데 책 자체가 그렇게 출간 된 것이다. 저가 중요한 부분에 밑줄 및 메모를 해놓아서 내가 밑줄을 그을 필요가 없어 집중해서 읽기 좋았고, 저자의 의도를 더욱 명확히 알 수 있었다. 저자는 자청이라는 유튜브, 블로거 등 SNS에서 이미 유명한 인플루언서라고 하는데 사실 난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우선 책을 읽고 난 뒤에 저자에 대한 의지와 실행력에 존경감을 느꼈다. 개인적으로 기회가 나면 관련 교육이나 블로거를 방문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역행자 책의 장점은 우선 위에도 말했듯이 저자의 의도를 쉽게 알 수 있다. 책 자체가 읽기 쉽다. 저자가 말하려는 의도가 쉽게 전달 된다. 읽어 본 분들은 알겠지만, 적절한 예시와 쉽게 접할 수 있는 용어와 표현들이 많아 책 두께에 비해 금방 읽을 수 있었다. 왜 베스트셀러가 됬는지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저자의 밑바닥 부터 시작한 경험이 아주 잘 표현되어 있고, 자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할 수 있는 법칙을 잘 설명하고 있어서 누구나 할 수 있겠다라는 마음가짐을 잘 심어준 책이 아니였나 싶다.

베스트셀러라 그런지 서평도 많고, 내용 소개도 쉽게 검색할 수 있었다. 내가 책 역행자를 다 읽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된 부분을 요약하면 2가지라고 생각한다. 첫번째는 자의식 해체 이다. 즉 마음가짐의 변화를 말하는 것이다. 모든 상황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지고, 될 수 있다, 할 수 있다 라는 마음으로 받아 드릴 마음을 갖는 것이다. 우리는 본능적, 문화적으로 고정관념, 부정적인식, 편향적인 마음이 강하게 형성되어 있다. 모든 상황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1%에 가능성만 있어도 열린 마음을 상황을 바라 봐야 된다. 시기 질투도 마찬가지이다. 남이 잘되면 축하해 주고, 잘 안되면 위로해 주면서 모든 상황에서 배울수 있는 점을 찾아 배우고,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적용하자는 마음으로 상황을 인식하는 것이다. 이것이 인생을 바꾸기 시작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첫 단계라 생각한다. 마음가짐만 바꿔도 인생의 50%는 일단 성공 가능성을 열었둔 것이라 생각한다. 두번째는 실천이다. 행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열린 마음가짐 후 실천만 해도 인생이 바뀔 확률은 90%이상으로 올라간다고 본다. 생각까지는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러나 변화는 생각한 뒤에 실천했을 때 일어난다. 실행하여 결과가 잘 안나와도 상관 없다. 어디까지나 성공으로 가는 과정인 것이다. 결국 실행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며 우리의 삶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원래 이 두가지에 대해 항상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책 역행자에서는 저자의 경험을 통해 여러가지 중요한 요소가 잘 설명되지만 난 책을 읽고 난 뒤 2가지 요소인 마음가짐과 실행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독서를 많이 한다고 인생이 바뀌진 않는다고 생각한다. 역행자 책 뒤에 많은 후기가 실려 있는데, 후기를 읽어보면 모두 책을 읽고 난 뒤에 실행이 뒤 따랐고 거기서 삶이 바꼈다는 내용을 볼 수 있다. 결국 실행이 진행됬을 때 삶이 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이다. 물론 책을 많이 읽으면 읽을 수록 자의식 변화도 생기고 실행력도 올라가기 때문에 독서의 중요성은 역행자의 책에도 수없이 나온다. 우선 내가 바라는 목표부터 설정하고 그 목표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자, 그리고 무엇을 할 수 있을지가 나오면 당장 실행할 수 있는 의지가 있어야 겠다. 이미 세워둔 나의 2024년 목표가 잘 실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겠다.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의지를 준 책 역행자 잘 읽었습니다. 서평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