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 - 10년 후 후회하지 않는 인생
김병완 지음 / 서래Books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언제 샀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책 뜨거워야 움지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를 읽었다. 성격책 인 것만 같은 표지가 눈에 띄는데, 이 책은 2013년 발매된 책으로 10년 후 후회되지 않는 인생을 살기 위한 내용이 담겼으며, 읽는 내내 최근에 읽은 퓨쳐셀프를 다시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내용은 제목 그대로 자기 계발서이다. 발매 일자가 꾀 되어서 시대 흐름에 맞지 않을까 걱정 하며 읽기 시작했는데, 그런 걸 느낄 새도 없이 6시간만에 다 읽게 되었다. 그만큼 내용이 좋아 몰입할 수 있을 수 있었다. 주춤하고 있던 내 안에 있는 성장에 대한 동기 부여를 제대로 할 수 있었던 책이었다.  

책 저자가 중시하는 내용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10년 후 내가 후회하지 않는 인생을 살기 위해 가장 필요한 삶의 자세는 실천하고 도전하고 시도하는 삶의 자세라고 할 수 있다. 이게 핵심이다. 살면서 돈을 많이 벌고, 부자가 되고, 성공을 하며, 명성을 얻고 입신출세를 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으며 그 과정을 어떻게 살았느냐가 가장 중요한 삶의 자세인 것이다. 이것이 인생으 살면서 행복을 느끼면 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책에서는 소개 한다.  

책 읽고 동기 부여가 된 내용이 많지만 그 중 특히 맘에 와 닿았던 내용을 공유하면 다음과 같다.

1. 인생은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있듯이 운이 많은 것을 좌우한다. 이 운이 있는 사람들의 특징은 항상 더 좋은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기회를 포착하며, 행동에 옮긴다는 것이다. 바라만보고 생각만 하는 사람으 절대로 운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 '성공하고 싶은면 지금 바로 생동하라'

2. 인생에서 실패할 때, 넘어질 때, 시련이 닥쳐왔을 때, 역풍이 불 때, 밑바닥 인생을 살아가게 되었을 때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를 잘 배우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인생을 잘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승리는 패매의 맛을 알 때 제일 달다'

3. 하수가 되는 이유는 능력이나 재능이 없어서라고 보다는 포기하지 않고 전진해 나가는 우직함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나태해지고 게을러지는 것을 극복해 낼 수 있는 사람만이 우직한 사람이 될 수 있다. 

4. '웃지 않고 보낸 날은 실패한 하루다'라는 말처럼 우리의 일상은 사실상 너무나 많은 기적과 축복의 결과물이다. 하루하루 자기 기분을 잘 다스릴 줄 알아야 인생을 요동치지 않고 꾸준히 자신의 길을 나아갈 수 있다.

5. 인새에서 보편타당한 진리 하나는 '늘 하던 대로 하면 늘 얻던 것 밖에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어제와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늘 하던대로의 사고방식과 그 수준에서 과감하게 탈피하는 것이 필요하다.

6. 두려워도 나아갈 줄아야하고, 힘들어도 끝까지 갈 줄 알아야 한다.

7. 나의 최고의 가치는 독특하다는 데 있다. 남과 다르다는 것은 최고의 경쟁력이며, 넘버 원 보다 더 이세상이 필요로 하는 사람은 유일무이한 온리원인 나이다.

8. 우리가 실력이 없든, 실력이 있든 10년 후 후회하지 않는 인새을 살기 위해서는 지금 다니는 직장과 월급에 만족하는 삶을 살아서는 안된다. 미래의 평생 일자리를 위해서 조금씩 준비해 나아가야 한다.

9. 삶의 이유가 있는 사람은 결국 삶의 목적을 찾은 사람이며, 그런 사람은 아무리 힘들어도 견뎌 낼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인간이 되는 것이다.

10. 삶의 목표가 있을 때 우리는 길을 헤매지 않을 수 있다. 목표가 있을 때 푯대를 놓치지 않는 법을 배울 수 있게 된다. 목표 지향적으로 사고한는 사람들이 인생과 시간과 정력을 낭비하지 않고, 더 빨리 더 높게 갈수있는 것이다.

11. 오늘하루 우리가 무엇을 하였느냐에 따라서 10년 후 우리가 후회할 것인지, 아니면 눈부신 오늘을 맞이하게 될 건인지가 결정 난다. 

좋은 내용이 너무 많아서 11가지만 고르는데도 어려움이 있었다. 이 책 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의 내용은 책 내용을 강의로 만들어도 참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읽었다. 결국 우리가 책을 읽는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은 그 중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은 독서를 통해 실천하고 행동하게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을 통해 바로 나의 10년 목표를 설정하였고, 계획을 세웠다. 책을 읽고 실천하게 해준 책이었다. 간만에 흥분되는 책을 읽었고, 미래의 삶에 기대를 가질 수 있게 해준 책 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였다. 오늘도 좋은 책을 읽고 좋은 생각을 가지며 하루를 보낸 것에 감사하며 서평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