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킵고잉 Keep Going -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주언규(신사임당)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시작된 2020년때를 기점으로 유튜브 시청시간이 늘어났는데 20년에서 21년 때 쯤 즐겨보던 유튜브 채널이 신사임당 채널이었다. 사회 유명 인사 및 저자를 인터뷰하면서 경제, 사회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였던 채널이었는데 당시 채널의 주인공인 주언규님의 저서 킵고잉을 회사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었다. 


당시 운동이나, 집안일을 하면서 그냥 귀에 이어폰을 꽂고 즐겨 듣는 채널이었고, 여러가지 투자에 대한 내용을 배울수 있어서 좋아하던 채널이었다. 주언규님이 여러 인사들을 인터뷰하면서 시청자 대신 궁금한 부분에 대해 인터뷰 진행하던 채널이었는데, 당시 저렇게 많은 인사들을 어떻게 알고, 섭외 했으며, 성공한 사람들을 직접 만나서 궁금한 부분에 대해 많이 질문을 할 수 있어서 부럽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책 킵고잉을 읽고 그때 그 상황까지 도달하는 과정에서 참 노력도 많이하고 도전도 많이 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킵고잉은 주언규님의 직장을 그만두고 여러가지 사업을 도전하였고, 지금의 신사임당 채널을 성공하기 까지에 대한 내용과 자신의 마음가짐에 대해 잘 그려진 책이라 할 수 있겠다. 경제 TV PD로 직장 생활을 시작해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경제적으로 큰 성공을 하기는 어렵다고 판단하고, 인터넷 쇼핑몰을 도전했으며, 오프라인 사업도 진행하고, 여러 유튜브채널을 진행한 도전들에 대해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쉽지 않은 도전들 이었고, 성공하기 까지 그 과정은 노력과 포기하지 않은 마음가짐에 운까지 따라 줘서 지금의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상태까지 올 수 있어던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것은 다음과 같다. 

1. 인생의 중요한 일에 대한 우선순위를 설정해야 된다는 것. 살다 보면 급한일도 있고, 쉬운 일도 있고, 남을 대신해서 하는 일도 있겠지만, 제일 우선순위가 되고 꼭 해야될 일은 나한테 가장 중요한일 이고 필요한 일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목표를 설정했으면 나에게 가장 우선순위는 운동하는 것이고, 규칙적인 식사와 건전한 식단이 우선순위가 될 것이다. 이렇듯 항상 나에게 중요한 일에 대해 우선순위를 가지고 살아가야 되는 것이다.

2. 인생을 살면서 목표와 목적을 가지고 살아야 된다는 것. 무슨 일을 하든 목표를 세우고 진행할 때 더 지속성과 흥미를 느끼며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게임을 하더라도 내가 게임을 통해 돈을 벌겠다던지, 경쟁에서 1등을 하겠다던지 목표를 설정했을 대 더 흥미를 갖고 오래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3. 도전하면서 살기이다. 아무것도 안하면 아무일도 안 일어난다. 무슨 일이든 도전하고 경험하면서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고 실패를 하더라도 경험을 통해 남는 것이 있다는 것. 말로만 하지 않고 도전하고 경험하는 삶을 살아야 겠다고 다짐 했다.


책에서는 특히 인터넷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의 성장 배경에 대한 내용이 주가 되어 많이 나오는데 그 경험에 대한 본인의 인생 철학과 생각을 담고 있어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성공하고 싶으면 계획하고 실천해야 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안 일어나는 것이다. 우리는 매번 다짐하고 계획하지만 도전하고 실천하는데 까지가 굉장히 어려움을 많이 느낀다고 생각한다. 그런 도전하고 실천의지를 복돋아 주는 책이 아닌가 싶다. 오늘의 다짐을 잃지 않기 위해 항상 노력해야 겠다. 서평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