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왕 공포 요괴 배틀 ㅣ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8
이리사와 마코토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0년 10월
평점 :




상상을 초월하는 요괴 최강자는 누구?
이 책은 다양한 최강 공포 요괴들이 가득하다. 책 속에는 동물 요괴, 환상 요괴, 인간형 요괴, 도깨비 요괴, 이형(異形) 요괴, 사물 요괴가 등장한다. 7살 아들이 무척 좋아하는 최강왕 시리즈이다. 벌써 18번째 <최강왕 공포 요괴 배틀>가 발간 되었다. 그간 나왔던 책 중 여러 권을 가지고 있는데 아이는 요즘 특히 요괴, 몬스터, 괴물에 관심이 많아 이번 신간도 무척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 섬뜩한 표정, 모습, 형태를 지닌 요괴가 많아 오싹한 느낌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듯 하다.
책 속에 등장하는 각각의 요괴에 대한 설명은 상세히 나와 있다. 먼저 등장하는 요괴의 유형을 소개하고 강력한 신체 부위와 요괴의 능력을 3가지(공격, 방어, 지능)로 나누어 소개한다. 밑에는 대표적인 요괴의 이름과 특징을 소개한다. 또한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고 그 요괴의 이름과 특징, 생태가 적혀 있다. 마지막으로 왼쪽 중간 부분에 5개의 능력(파워, 희소성, 지능, 스피드, 위험)을 5단계로 나타낸다. 이러한 특징을 보면서 그 요괴가 지닌 장단점을 파악 할 수 있다.
아이가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는 누가 더 쎄? 누가 가장 쎄? 라는 질문일 듯 하다. 동물원에 가서 사자와 호랑이를 보면 남자들은 으레 싸우면 누가 이겨? 라는 질문을 하는 것과 같이 책 속에 등장하는 여러 요괴들의 가상 배틀(Battle)을 통해 만화 속 한 장면을 보고 아이의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다. 특히 각각의 요괴가 지닌 장점으로 싸우기에 더욱더 집중 할 수 있다.
어떻게 요괴가 되었는지 궁금해 하는 아이와 그간 내려온 전설 같은 이야기들을 짧은 만화 형식으로 소개 하고 있다. 마치 신비아파트에서 구하리가 귀신들의 눈을 보고 옛 과거의 모습을 상상하는 장면 같은 느낌을 준다. 겉보기에 너무나 섬뜩하고 소름끼치는 요괴지만 어떻게, 왜 요괴가 되었는지 이야기를 통해 아이의 상상력을 충분히 자극 시킬 수 있을 듯 하다.
또한 다양한 요괴들은 그 형태만큼이나 각각의 비밀을 가지고 있다. 그러한 비밀은 매 장이 끝날때마다 형태와 종류에 따라 이야기를 해 준다. 지난번 <오싹한 요괴 대 백과>과 겹치는 요괴도 있지만 더 다양하고 풍부한 요괴가 등장해 눈을 무척 즐겁게 해준다. 요괴, 몬스터, 귀신 등을 좋아하는 아이가 보면 좋을 책인 듯 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