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빵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2
백희나 글.사진 / 한솔수북 / 200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도 조카에게 선물할 만한 책을 찾다가 편집자 추천이라는 글자에 클릭하게 된 동화책.
두루두루 살펴보니 평도 아주 좋은 우리 동화라 선뜻 장바구니에 담았다.
알고보니 어린이 그림책의 베스트셀러였다고. ^ ^;

책이 도착해서 조카에게 주기 전에 먼저 읽어보았는데.
우선,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에서 픽션 부문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뽑혔다는 카피가 무색하지 않게 그림들이 이뻤다.
그냥 손으로 그린 그림들이 아니라, 작가가 직접 만든 소품들의 질감-천과 부직포 등-이 그대로 살아나 보다 따뜻한 느낌의 물씬~ 풍기는 그런 그림책이었다. 책 속에 등장하는 고냥이 남매의 표정이나 소품들, 폭신폭신할 것 같은 구름의 느낌도 참 좋았다. ^ ^


어느날 아침 나무가지에 걸린 구름을 가져온 아이들에게 엄마가 맛난 빵을 만들어 주신다. 그리고 그 빵을 먹은 아이들은 몸이 둥둥 떠올라 하늘을 훨훨 날게 된다. <구름빵>은 이렇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상상이 참으로 기발하고 귀여운 이야기다.

하늘을 날게 된 아이들은 아침도 굶고 바쁘게 회사에 가는 아빠를 찾아 구름방을 전해주고, 구름빵을 먹은 아빠는 배고픔을 달램과 함께 만원버스에서 벗어나 훨훨~ 날아 회사에 도착하게 된다.
마냥 구름빵을 먹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신남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아버지를 생각하는 아이들의 마음이 함께 배어나 가슴 따뜻해지는 동화책이다.

 
아이들에게 구름으로 만든 빵을 먹고 하늘을 나는 신나는 경험과 함께 서로 사랑으로 엮어진 가족의 의미를 함께 되새길 수 있는 동화, <구름빵>
나도 함께 추천해 본다. ^ ^

더불어.. 책과 함께 온 '키재기자'도 너무 이쁘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