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속에 애장판 1~8(완결) 박스세트
강경옥 지음 / 애니북스 / 2005년 7월
평점 :
절판


 강경옥님의 <별빛속에>

내가 제일 사랑하는 만화를 꼽으라면 주저없이 꼽는 작품 중 하나이다.
처음 이 작품을 접했을 중학교 시절
온 밤을 하얗게 새며. 읽고 또 읽으며. 눈물을 흩뿌렸었다.

한창 순정만화 전성기를 구가하던 만화잡지 <르네상스>를 통해 알게된 강경옥님.
그 당시 연재중이던 <라비헴 폴리스>도 참 좋아하는 작품이다.
그녀의 여러 작품들을 보다 보면. 유난히 SF 장르와 별을 사랑하는 작가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별과 잘 어울리는 작가라는 생각도..


순정만화의 지평을 넓혔다고 평가받는 작품이지만.
이 작품의 진정한 멋은.. 그녀만의 탁월한 심리묘사와 작품 곳곳에 배어나는 철학적 사색이 아닐런지! 그녀의 작품 속에 흐르는 은은한 사색의 미학은, 내가 강경옥을 좋아하는 으뜸되는 이유이다.

자신의 운명에 때론 반항하고, 때론 거부하는 한 인간의 고뇌..
갑자기 인정하기 힘든 고통의 운명 속으로 들어간 시이라젠느와 묵묵히 그녀의 옆에서 버팀목이 되어주는 레디온.
작품 속으로 빠져들어가. 시이라젠느와 함께 생각에 잠기곤 하던 시절, <별빛속에>는 내 인생의 만화가 되었다.

 

<별빛속에>에서 가장 많은 사랑과 안타까움을 받은 캐릭터를 꼽으라면.. 단연! 레디온일 것이다.
모든 <별빛속에>의 팬들이 그렇듯 나 역시.. 가장 많이 울었던 장면은.. 안타까운 사랑을 마감하며, 레디온이 시이라에게 고백하던 장면. ㅠ ,ㅠ;;

--- 더이상 아파하지 말아주세요..아니면 여기까지 온 이유가 없습니다.. 
     사랑하고 있습니다. 나의 시이라젠느…

 

내가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땐. 21권이었다. 그 뒤에 다시 19권으로 나왔다고(그건 못봤었다;)
그리고. 작년에. 이 책이 절판되어 서점에서 찾기 힘들 때. 운좋게 인터넷 헌책방을 통해 거의 새책과 다름없는 책을 구했다. 그렇게 힘들게 구했더니.. 몇 달 후에 지금 이 책 - 소장판(8권)이 나왔다;;;

출간된지, 읽은지, 10년이 훌쩍 넘어 뒤에 다시 들춰봐도. 여전히 전해오는 그 감동!
하늘의 별을 볼 때마다. 나 자신이 신혜가, 시이라젠느가, 레디온이 되어 본다.

 

 

참!!
<별빛속에>가 애니메이션 판권 계약을 맺었다고;;
기쁜 마음과 함께 우려가 앞서지만.. 부디. 오랜 시간 기다리느라 목빠져도 상관없으니.
원작에서 보여준, 그녀만의 감수성을 잘 살린.. 멋진 작품으로 재탄생되길 기도할 뿐이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