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시무스의 지구에서 인간으로 유쾌하게 사는 법 - 전 세계 인생 고수들에게 배운다 막시무스의 지구에서 인간으로 유쾌하게 사는 법 1
막시무스 지음 / 갤리온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책 표지와 제목만 봐도 유쾌한 책.

왠지. 이 책을 읽고 있는 동안만이라도 유쾌함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에 집어들었다.
서문을 읽어보니 책 속의 글들은 인터넷 신문 <프레시안>에 연재되었던 글들을 묶은 것이라 한다.
어쩐지.. 읽다보니 낯익은 글들이 제법 보였다. ^ ^;
 
책의 앞머리에 '이 책은 유쾌한 삶을 방해하는 인생의 여러 문제에 대해 자기만의 답을 제시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라는 저자의 알림처럼.
이 책은 인생에 대한 여러 사람들의 여러가지 일화와 말, 행동에 대한 여러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일화 + 저자의 생각 + 그와 관련된 명언. 이런 차림새로 한 바닥이 채워져 있다.
어떤 내용은 일화가 와 닿고, 또 어떤 부분은 저자의 생각이 가슴을 치며, 시큰둥했던 내용과는 달리 뜻하지 않게 마지막 명언이 뇌리에 박히기도 했다.
책의 중간에 두 군데. 막시무스의 농담사전.이라는 제목을 달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갠적으로 이 부분은 그냥 그랬다. 별루 새롭지도 않고;;;
 
 
책에 담긴 여러 일화중에 인상깊은 이야기들이 많았는데.
무엇보다. 책을 펴자마자 첫 장에서 나를 맞던 종교 개혁가 마틴 루터의 일화는 꽤나 충격적이었다.
자신의 설교 도중에 다짜고짜 욕을 해대는 사람에게 루터는 조용히 묻는다.
누군가 당신에게 선물을 주었는데 그 선물을 받지 않으면. 그것은 누구의 것이냐고.
욕하던 사람이 시큰둥하게 당연히 선물 준 사람의 것이지. 라고 대답하자.
나도 당신의 욕을 받지 않을테니 당신이 한 욕을 모두 당신이 다시 가져가시오~라고 말했다는 루터.
생각의 전환의 중요성과 주어진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처하는지가 현명한가를 알려준 일화가 아닌가 한다.
 
또한 미국의 작가 마크 트웨인의 이야기도 내 인생의 큰 힘이 되었다.
그치지 않는 비가 없는 것처럼. 우리 인생에 내리는 고난의 비도 언젠간 그칠 것이다.
그러니 인생은 살만한 것이 아닌가. ^ ^
 
바보와 현자의 용서법에서 소개된 헝가리 작가, 토마스 사즈의 말 또한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 중의 하나가 아닌가 한다.
어리석은 사람은 용서하지도 않고 잊지도 않는다.
보통 사람은 용서하고 잊는다.
현명한 사람은 용서는 하되, 잊지는 않는다.
이제껏 나는, 보통사람도 아닌 어리석은 사람이 아니었나 잠시 되짚어 본다.
 
 
이 책이. 제목만큼 우리의 삶을 아주~ 유쾌하게 해주지는 못한다.
그렇지만. 적어도 그렇게 살 수 있는 작은 방법은 알려주지 않았나 한다.
삶이 무료할 때. 그냥 가볍게 펼쳐 볼 수 있는 책, 그러다가 그 속에서 뭔가 하나 건지면 행복한 책.
이 책은 그런 종류의 책인 듯 하다.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모은 책이기에 술술~ 잘 읽히고 내용도 어렵지 않다.
큰 기대를 갖고 보는게 아니라면. 잼나게 볼 수도 있을 것이다. ^ ^
 
 
 
 
 
행복의 문 하나가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린다.
그런데 우리는 닫힌 문을 바라보느라고
새로 열린 문을 보지 못하곤 한다.                               - 헬렌 켈러
 
당신은, 당신이 마음먹은 만큼 행복해진다.                   - 링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