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빛나는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죽마고우가.
자신이 무척 좋아하는 책이라며 준. 내 생일 선물,  < 반짝반짝 빛나는 >
(갠적으로.. 제목을 참 잘 지었다고 생각한다. 아님 번역을 잘 했던가;; ^ ^;;)
우리에게 
<냉정과 열정 사이>로 무척 친숙해진 일본 여류소설가, 에쿠니 가오리의 작품이다. (사족으로.. 그녀의 작품마다 박혀있는 그녀의 사진(↑)은. 마치 발레리라같은 이미지다;)


알콜중독자 아내와 게이 남편, 그리고 남편의 남자 애인.
기묘한 세 사람의 관계.
흔히. 우리가 말하는 비주류의 인물이 등장하지만.
소설은 내내. 조용하고 차분하며 맑다는 느낌마저 들었다.
(그런 분위기가. 나를 더욱 끌어당겼는 지도 모른다.)

남들과 다르지만. 그런 서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주는 용기.
남자와 여자의 사랑은 아니지만. 사람과 사람의 사랑으로 봐 주는 따스한 시선. 

어느덧. 우리 사회에서도 그리 낯설지는 않게 된,
그러나 아직은 편하게 수용하기는 힘든 동성애를 소재로 한 소설이지만.
동성애.라는 자극적인 소재보다는.
사람과 관계에 더욱 눈길이 가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맑은 그녀의 감성에 이끌리어 다른 작품도 읽어봤지만.
이것만한 작품을 아직 찾지 못했다.

아마도 내게는..
그녀의 여러 작품 중에서도 특히.
이 책이 가장 < 반짝반짝 빛나는 > 모양이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