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
피터 드러커 지음, 권영설.전미옥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 피터 드러커가 누군지 몰랐다; -_-;;
혹자는 이런 나를 보고 '아뉘~! 이런 무식쟁이!'라고 말할지 모르겠지만.
그렇다. 나, 경제경영쪽으로 문외한이다;;
그러나 이런 분들을 위해 굳이 변명을 몇 마디 하자면.
세상은 넓고 각자의 관심거리는 다양해서. 나의 관심이 이 분야로 뻗지 않았고, 그래서 몰랐을 뿐이라고 말하고 싶다; 어쩌겠는가~ 지금이라도 알면 되는 것 아닌가!하고. ^ ^;


피터 드러커.
이 분야에선 워낙 유명하신 분이라 그의 책도 딱딱하고 어렵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했다.
그러나 그건 기우에 불과했을뿐. 나같은 문외한도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쉽게 씌여져 있다.
옮긴이의 말에 이 부분이 참으로 가슴에 와 닿았다. ^ ^;;
- 디지털 시대의 독자들은 참을성이 적다. 그래서 우리는 가능하면 쉽게 번역하려고 애썼다. (중략) 한마디로 '쉽고 재밌고 가까운 드러커'를 지향했다. -
그 덕에 나는 처음 걱정과 달리 꽤나 재미있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 ^
이런 내 마음을 꿰뚫어주신 번역자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겠당; ㅋㅋ
 

혁신이란 무엇인가.로 시작하는 이 책은. 
혁신을 이룰 수 있는 기회, 성공과 실패의 이유, 혁신 전략에 대해 기술하는 한 편.
기업과 정부, 나아가 비영리단체까지 혁신이 어떻게 적용되고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어려울 것 같은 경제개념들이 그의 명쾌한 설명과 적재적소의 예들로 쉽게 다가온다.


변화를 두려워하며 현실의 안주만을 고집하는 사람에겐 발전이 없다.
지금의 안정을 내일의 발전을 위해 투자할 줄 알아야 진정한 혁신가라 할 것이다.
이 책이 주로 예로 드는 거창한 기업이나 정부가 아니라도 좋다.
'나'라는 작은 기업을 어떻게 혁신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할 지를 생각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 아닐까.
나의 삶을 경영하는 '나'라는 기업은. 따지고 보면 작지만 가장 큰 기업일테니까.
 

이 책을 읽을때. 나처럼 경제나 경영에 대해 잘 모른다고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오히려 비교적 쉽게 다가오는 내용과 흥미로운 비유들로 나처럼 경영에 대한 관심의 눈을 뜨게 되는 행운을 얻게 될 지도 모르니깐. ^ ^
또한 이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살포시 추천한다.
그들의 흥미에 부합할 수 있는 멋진 책이 되리라 생각한다.

 
폭넓고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혁신에 대해 우리에게 알려주는 책, <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
나는. 언제
날 잡아 다시 차근차근. 이 책에 빠져보려 한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