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페로니 전략 - 내 안에 숨어있는 20% 매운맛을 찾아라!
옌스 바이트너 지음, 배진아 옮김 / 더난출판사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페페로니 전략>

빨간 옷에 '내 안에 숨어있는 20% 매운 맛을 찾아라!', '맵게 살아야 성공한다 '라는 카피를 달고 있는 책.
이 책은 치열한 경쟁이 계속되고 있는 직장인들의 성공에 관한 처세술이다. 
그리하여. 성공하기 위해선 항상 달콤한 파프리카로 만족하지 말고, 때에 따라 매운 맛을 꺼낼줄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현대는 치열한 경쟁사회체제다.
내 아이디어를 제대로 관철시키지 못하면 어느 순간 내 동료가 그걸 가로챌 수도 있고,
자칫하면 다른 사람에게 이용만 당할 수도 있으며
동료들의 사정으로 이것저것 부탁을 들어주다보면. 언제나 희생을 해야할 처지에 놓일 수도 있다.
이렇게 물러터진 당신.
주변 사람들에게 달콤한 파프리카로 인식되어 정작 자신이 원하는 바와는 멀어지는 당신.
그런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20%의 매운맛, 바로 건강한 공격성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주변 동료들이 이러저러한 사정을 들어 힘들고 번거로운 일을 자기에게 미루려고 할 때.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
자신의 아이디어를 끝까지 관철시킬 수 있는 투지.
그리고. 그것들을 행할 수 있는 실천력.
저자는 이것들이 당신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더불어 이 책은.
직장내의 생리를 분석하여 그 안에서 지금 나의 위치와 앞으로의 나의 위치에 대한 이야기며,
권력을 가진 자들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 지 등에 대한, 성공을 위해 우리가 가져야할 여러 처세술들을 담고 있다.

그와 함께.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회사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에서 주로 악역들이 펼치는 활약들..
다수의 우리들이 평상시 비열한 방법이라 생각하던 여러 책략(?)들도 다수 거론되고 있다.
보는 관점에 따라. 그 방법은 자신의 의사를 관철시키기 위한 비교적 나쁘지 않은 방법일 수도 있지만.
아직은 이렇게 떳떳하게(?) 권함이 다소 편하진 않았다;;
물론. 내가 그런 상황에 처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작 그런 방법들의 효용성을 아직은 잘 알지 못함일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내 삶의 변화를 위해
나의 매운맛은 무엇이며 그걸 어떻게 찾아야 할까 생각하여 읽게 된 <페페로니 전략>
결과적으론..
피말리는 치열한 경쟁과 권력게임이 난무하는 직장과는 비교적 거리가 먼 생활을 하고 있는 나는 이 책의 가치를 모두 알아보긴 힘들거란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성공에 대한 빛나는 꿈을 키우며 나날이 자신의 성공에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에 씌여진 여러 처세술이 꽤나 적절한 빛을 발하지 않을까 한다.

그러나.
나와 같은 사람에게도 어느정도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 여러군데 있었으니..
나의 장점과 단점을 열거해 보고 그것들을 좀 더 발전시키라는 부분과
내가 진정으로 원치 않는 일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를 기르라는 단락,
상대에게 달콤한 파프리카로 남는 것도 좋지만, 때론 매운 맛을 보여줄 수 있는 페페로니가 될 줄도 알아야 한다는.. 그리하여 건강한 공격성을 기르라는 부분이 인상에 남았다.

자~
이제부터. 우리의 건강한 공격성을 길러보는건 어떨까?
때론 파프리카처럼 달콤하게, 때론 페페로니처럼 매콤하게~~
내 안에 숨어있는 매운 맛을 찾는다면, 삶의 새로운 자극을 만나게 될 것이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