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에 10kg - 닥터 U의 감량능력
유태우 지음 / 삼성출판사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2개월에 10kg

이 책을 만나기전 누구나 10kg 뺄 수 있다라는 책을 예전에 읽은 적이 있다.
반식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일반인이 아닌 닥터 유~로 이름을 알리신 유태우 박사님의 책이라
더더욱 신뢰가 갔던 책이다. 그당시 열심히 따라 해서 약간의 감량도 보았는데
다이어트의 적 요요라는 현상을... 다시 만나게 되었다
그래서 더더욱 궁금 했던 2개월에 10kg
배고픔은 뇌고픔이다 라는 문장과 함께 너무나 내용이 궁금했던 책이다.
어떤 내용들이 들어있을까? 이번책은 요요를 방지하는 건강한 살빼기 책인듯 하다.
누구나 한번쯤 아이어트를 했다면 겪게 되는 요요!! 그것을 안만나고 무사히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우리의 뇌에대해 간단하게 정리하고 넘어가야 한다.
생각뇌,감정뇌,생존뇌 이중 생각뇌와 감정뇌 특히 감정뇌는 몸과 함께 움직인다고 합니다.
우리의 욕구를 어느 정도 충족시켜주어야만 안좋은 결과가 안생깁니다.
뇌의 욕구불만과 스트레스로 비롯된 뇌고픔을 배고픔으로 착각하고 음식을 먹으면 체중증가로 이어진다고 해요.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선 자신이 외모에 대한 불만을 없애고 배고픔을 즐기면 뇌고픔을 채울 수 있다고 한다.
이론적으로 어느정도 납득이 되면서 어떻게 뇌고픔을 채울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는데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알려줍니다. 첫번째로 맘과 몸 준비 제일먼저 외모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숙면훈련과 10% 에너지를 덜쓰는 훈련을 합니다.
두번째로 뱉기 훈련 처음엔 이게 뭐지? 살짝 의아해 했는데 한두번 직접 따라 해보니 살짝 어렵긴 하지만 습관만 된다면 좋을거 같아요.
2~5일 간격으로 1/2씩 삼키기 줄이기 아마 예전책과 동일하게 하면될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운동량 10% 늘리고 1인분 되신 '나'인분으로 먹기
차근차근 책을 읽고 이해하다 보면 다른 다이어트책과는 다르게 이해가 되고 따라해 볼 만하다라고 생각되어진다.
오늘부터 맘과 몸을 다지고 먹기기록지를 꾸준히 한번 써 봐서

내년엔 조금더~ 날씬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