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청춘이 스펙이다
정태현 지음 / 행복에너지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춘이 스펙이다

 

청춘은 돈으로 주고 살 수 없는 가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청춘들이 자신의 현실과 특권을 잊고 살고 있는 현실을 이 책을 일깨워 주고자 한다.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누구나 아는 내용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일단 어렵지 않게 처음 부분에서 청춘의 현실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한다.

스펙보다는 경험을 쌓으라는 말과 3D를 두려워하지 말고 오히려 그러한 3D업종에서도 그 속에서 Dream 꿈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항상 새로움을 갈망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외친다. 이런 청춘들은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쉽다.

새로운 창조를 위해서 끊임없이 전진할 수 있다.

하지만 고정관념을 갖고 나가는 것이 아니라 모두 다 수용을 하면서 나아가야 한다.

세계 최대 영토를 확장했던 칭기즈칸의 성공비결에서도 역시 종교도 이해를 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러한 청춘들은 어떤 자세를 갖추어야 하는 것인가? 요즘은 좋은 스펙을 갖고도 입사에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포기하지 말고, 마음공부를 해야 한다. 무심을 갖고 행복의 정의를 다시 내려 보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마음을 갖고 있어야 마음이 편안하고, 마음이 편안해야 좋은 일이 계속 적으로 생기기 때문이다.

나 자신을 브랜드화 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조직이 1등이기 때문에 내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1등이 되고 조직도 1등이 되는 것이다.

무임승차 보다는 내가 이 자리에서 어떻게 해야 더 높은 자리로 나아갈 수 있다.

세상은 넓다. 그러한 세계에서 정직과 신뢰는 변하지 않는 세계 공토어이기도 하다. 이러한 것을 마음속에 담아 두고 있어야 한다.

언제까지나 이중적으로 편 가르지 말고, 배움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는 혜안을 갖추어야 한다.

청춘들은 생각하고 실천할 때 아름답다. 이 책은 그러한 청춘들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알려 준다.

지금 같이 중요한 시간에 앉아서 생각 없이 있지 말고 이 책을 보고 나 자신을 한 번 더 깨닫기 바란다.

깨어난 청춘은 우리 대한민국의 최대의 자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