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 이론
막심 샤탕 지음, 이원복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이기도 한 가이아이론

어디선가 들어봤던 이론이라 백과 사전을 알아보았다.

가이아이론 : 지구를 환경과 생물로 구성된 하나의 유기체,

즉 스스로 조절되는 하나의 생명체로 소개한 이론 

간단히 말하면 지구= 환경+생물 유기체

요즘 많은 이슈가 되어가고 있는 지구온난화와 이상기후 그런것들이

다 우리들때문에 그리고 우리들에게 영향이 생긴다는 이야기이다.

 

책 소개를 보았는데 연쇄살인범 / 20년 전부터 연쇄 살인범이 급증한 원인은 무엇인가

이런 흥미로운 단어들을 많이 보았다.

연쇄살인과 가이아이론이 어떤 연관관계가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가이아이론의 처음은 마치 한장면의 영화를 보는듯한 전개로 나아간다.

유럽연합 소속 제를랑이라는 사람이

고인류학자 에마/유전학자 드봉크 부부 그리고

처남 사회학자방자맹에게 연락을 하면서 등장인물이 다나온다.

연쇄살인과 고인류학자 유전학자 사회학자가 왜 필요 한지

이부부와 처남에게는 무슨일이 생기는지 너무 궁금하였다.

 

드봉크와 방자맹은 피레네산맥 꼭대기에 픽뒤미르 천문대로

아내인 에마는파투비아섬으로 가게된다

이젠 명확한 배경장소가 등장하였다.

이들은 각각 그곳에서 비밀스런 무엇인가를 찾아내라는 임무를 맡는다

 

천문대 쪽 이야기보다 파투비아섬 이야기가 더더욱 흥미롭다.

두가지 에피소드가 적절히 발란스가 잘 맞는거 같다.

에마가 오자마자 거대한 태풍으로 인한~ 섬도착하기까지 어려움

그리고 도착한 섬에서 300명이라는 사람들이 죽음을 당한 무서운 상황

점점 흥미를 더해간다. 과연 천문대와 섬은 무슨 연관이 있을까?

책을 읽는 내내 멈출 수 가 없었다.

 

가이아이론 즉 인간 모트모르 에 관한 실험이였다.

죄질이 악명높은 연쇄 살인자들을 몰래 빼돌려서 섬에서 실험을 한다

 살인유전자를 알아내기위한 실험이다.

늑대인간형/프란케슈타인형/악마형/흡혈귀형으로 나누었다.

연쇄 살인범들이 정상인과 다른 특성이 있다는건 알았지만

살인을 하면서 쾌락을 느끼는 그런  생생한 묘사들이 너무 끔찍했다.

그리고 가장 무서운 흡혈귀형 이들은 다른 종류들 보다 머리가 좋고 남을 부릴줄 아는 그런유형이다.

위장이 가능해서 섬을 빠져나가기도 한다. 그들이 우리 옆에 있을 수도 있다.

 

우리가 지구를 많이 파괴해서 살인유전자가 늘어나는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문득 하게 되었다.

작가는 지구의 경고를 무시하지 않고 귀를 귀울이라는 메세지를 우리에게 강하게 어필한것 같다. 

영화로 나와도 손색없을 정도로 흡입력이 강한 가이아이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