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으로 광고하다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의 창의성과 소통의 기술
박웅현, 강창래 지음 / 알마 / 200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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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학으로 광고하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의 창의성과 소통의 기술
인문학으로 창의력을 발산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의 인터뷰
그가 만들어낸 광고물로, 창의성을 이야기하다


광고에 대한 이야기에서 창의성,인문학 그리고 박웅현님의 이야기이다.
박웅현님이 어떤 분인지는 잘 몰랐다.
하지만 그분이 만드신 광고는 유명통신사 광고 커피앤도넛 그외..
딱 보면 아!!!이광고 하는 광고 들이 굉장히 많았다.
 
대학때 광고에대해 잠깐 공부했었는데
정말 창의성이 없으면 주제/카피 이런 생각자체가 너무 힘들었다.
남들과 살짝 다르게 생각한다는게 그리고 공감을 얻어야 된다는게..어려웠다.
이책에는 인문학과 창의성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나와 있다.
책 곳곳에 창의성의 원천 가운데 하나가 인문학적 소양이라고 나와있다.
인문학적 소양이 무엇이냐! 그것은 좋은 책을 잘읽음으로써 얻을 수 있다.
말은 쉽지만 과연 좋은책을 고르기까지에는 정말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책을 많이 읽어 인문학적 소양이 쌓이면
창의성에 대해 조금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것 같다.
 
인문학과 광고 어찌보면 연관이 없어보이지만 이책을 읽고 나서 정말 이만큼
잘 어울리는 것이 있을까 싶다.
흔히 광고를 15초의 미학이라고 한다 그 짧은 15초 안에 기억에 남게 하려면
자극적인 것도 좋지만 사람과 사람사이의 소통에 관한 이야기를 넣으면
두고두고 기억에 더 남을 것이다. 바로 여기에서 사람과 사람사이의 소통!
그것이 인문학이라는 것과 연관이 있는 것이다.
 
박웅현님은 자극적이고 눈에 뛰는 광고보다는(히까닥광고?)
사람을 향하는 광고를 만들어 오셨다.
책에서 많은 광고 중에 현대생활백서에서 문자로 과일을 사는 아가씨이야기
아 정말 그 광고를 볼때 마다 가슴찡함을 느꼈었는데
감동을 주는 광고가 책에 많이 나와있다.
 
그럼 창의성은 어떻게 길러 지는가
광고 =창의성이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아~ 공감도 많이 되고
그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문장이다.
"보이지 않는것을 보는 힘이 창의력"
"누구나 알수 있는 기술이 사용되었지만 새로운 조합이
신비로운 가치를 만들어 낸다."
와~ 어떻게 이렇게 표현을 하셨는지 고개가 절고 끄덕여 진다.
 
작은것 하나도 놓치지 않은 꼼꼼함과
우리의 정서를 이해하려는 노력이 합쳐져 우리에게 멋진 광고를 보여주시는
박웅현님에게 너무 감사를 드린다.
 
이책을 읽고 창의적인 생각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한결~ 강도가 낮게 느껴진다.앞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많이 늘려
새롭게 시선을 보는 능력을 키워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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