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 - 캐릭터 개발부터 출시까지 초간단 이모티콘 제작의 모든 것
로아 변유선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이용자라면, 내 마음을 한번에 표현해 주는 이모티콘을 사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나는 절대 이모티콘에 돈을 쓰지 않겠다~ 라고 다짐을 해도,

구구절절 내가 말하는 내 맘보다, 이모티콘의 몸짓하나로 표현되는 찰떡같은 이모티콘을 만나면

구매욕구가 생기기 때문일 거다.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는

일반인 들이 어떻게 해야 이모티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지 과정과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이 소개 되어 있다.

어떻게 보면, 이건 영업 비밀인데, 지은이 로아 변유선님은 정말로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이모티콘 가이드"를 세상에 내 놓으셨다. 고맙게도...


창작이라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Intro에도 나와 있듯, 나다운 것, 나로부터 시작된 창작물 로서 온전한 나의 것을 만든 다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

쉽게 돈 버는 것 같고, 누구나 될 수 있다고 말 한들, 내가 그 누구나가 될지에 대한 확신은 나의 관심과 노력에 달려있을 것이다.

지은이 로아 님은 본인의 이모티콘 작업을 소개하며, 이모티콘 제작 과정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한다.

생각보다 간단한 작업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렇게 정리되기 까지 얼마나 많은 실패와 경험이 있었을까.



이 책은 조급하지 않게, Chapter 1부터 4까지 이모티콘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이 설명 되어져 있다.

포토샵을 조금 다룰 줄 아는 나에게도 아주 쉽게 설명 되어 있는 포토샵으로 만드는 이모티콘의 부분이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 왔다. 나도 금새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고나 할까



포토샵을 다룰줄 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따라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이제~ 창의력만 장착 하면 되는 건가? ㅎ

실직을 하고 나서, 준비하지 않은 실직 이후의 삶에 늦은 걱정을 하다가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당장 이모티콘을 만드는 크리에이터가 되지는 못해도 나에게 맞는 일을 찾는 여러 갈래중 하나를 대리 경험해 볼 수 있었다.

로아님의 질문지 부터 채워 보면서, 나도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될법한지 고민해 봐야 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