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재활용 과학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95
김정욱 지음, 송회석 그림, 홍수열 감수 / 예림당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y는 나에게는 아주 고마운 책이다.

큰녀석이 6.7세 통합반을 6세때 다니면서, 7세 형아들이 보던 why를 한두권씩 사달라고 했다.

전집을 들이는 성격이 아니라, 사달라고 하는 것 위주로,

서점에가서 손 닿는 것 위주로 사주었고, 큰애의 관심사가 넓어 지기 시작했다.

큰애와 6살 차이나는 작은 녀석도, 그렇게 모아진 Why로 관심사가 넓어 지고 있다.

그래서~ 고맙다 ㅎㅎ

큰애가 Why? 한국사 전집을 사달라고 했을때도, 기꺼이 사주게 된 것도 이때문인것 같다.

Why 새책이 집에 오면, 큰녀석, 작은녀석 할것 없이 관심을 가진다.

이책도 역시~ 들어오자 마자.. 두녀석의 관심거리가 되었다.

그리고 나도.. ㅎㅎ

재활용 과학이라니~ 내가 열심히 하는 분리수거가~ 그 후에 어떻게 되는지를 볼 수 있어

나에게는 분리수거하는 명분을 더해 주었다.

분리수거를 할때, 이걸 왜 해야 하는지 아이들에게 나는 이렇게 말한다.

"너희가 살 세상을 위해서 엄마가 피곤해도 열심히 분리수거 하는거야"

"엄마가 사는 세상동안은 괜찮아도~ 너희가 살 세상이라 그래~"

아이들은 이해 할까?

그냥 귀찮은 분리수거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일 뿐일까?

엄마가 소리치는 것이 귀에 쏙쏙 안들어오는 아들들에게

엄마의 백마디 말보다 설득력있게,

아이들이 이해 하기 쉽게 재활용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설명이 되어 있어,

분리수거가 엄마만의 일이 아닌 우리의 책임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리라 믿는다.

이런 나의 노력들로,

내 아이들이 살 세상은~ 좀더 깨끗하고 안전하길 바래본다.

MBR ㅋㅋㅋ

McBurgeRia ㅎㅎㅎㅎ

아주 공평하고 눈에 띄는 작명이다... 이거 보다 빵~ 터진 나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