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으로 전환되는 변액보험 펀드관리
박재성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에는 은행 저축만 잘하면 돈을 벌었지만, 현재로 오면서 사회가 복잡해짐에따라 은행은 과거의 은행같은 느낌이 들지 않는다. 높았던 금리는 해가 갈수록 떨어져 현재엔 1~3% 정도 밖에 되질 않는다. 그렇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변액보험에 눈을 돌리고 있는 듯하다. 그런데 변액보험 등과 관련한 경제관념에 대해 잘 모르는 나 같은 사람이 이런 것들에 가까워지기까지는 역시나 공부가 필요하다 생각되어 선택한 책이다. 사실 책 제목만 보았다면 변액보험이 과연 무엇인지 잘 몰라서 선택하지는 않았을 것 같다.
   하지만, 목차를 보니 그동안 궁금했던 금리, 채권, 환율, 주식, 펀드, 변액보험과 같은 기초적인 경제기본을 익힐 수 있고 나아가 차트를 보는 방법과 분석내용이 담겨있을 뿐 아니라 활용도 가능하다. 내가 배우고 싶었던 것은 아무래도 주식투자와 차트분석방법 등에 관련하여 배우고팠고, 기본기도 익히고 싶었기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물론, 기본편이라고 해서 돈의 흐름이 담긴 경제에 대해 막 이해되는 편은 아니었다. 아무래도 이런 분야는 처음 접해서 그런지 시간이 좀 걸렸다. 용어도 새로 접하는 것이 많았기도 하고....
   일단은 변액보험이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가운데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 그 운용 실적에 따라 계약자에게 투자 성과를 나누어 주는 보험 상품 이라는 사실을 알았고, 보험계약자가 납입하는 보험료 가운데 사업비와 위험보험료를 제외한 적립보험료를 따로 분리해 주식·공채·채권 등 수익성이 높은 유가증권에 투자한 뒤, 운용 실적에 따라 투자 성과를 계약자에게 나누어 주는 실적 배당형 보험 상품을 말한다.(두산백과) 라는 것도 깨달았다. 그리고 채권, 주식, 펀드 등의 계산법이랑 각각의 종류들도 잘 정리되어있어 경제공부에 큰 도움이 되었다.
   더불어서 차트 분석은 매번 양초모양의 차트(캔들 차트)를 보며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멋져 보였는데, 이책을 읽으며 차트 모양에따라 흐름에 따라 어떻게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도록 되어있을 뿐만아니라 그림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차트분서을 위한 준비 - 홈트레이딩시스템'(https://www.nhqv.com/) 을 설치하여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어서 따라하면서 보기가 쉬운 책이라 생각한다.

   앞으로의 경제공부가 생소하여 어렵기는 하겠지만, 이 책을 두고두고 옆에 끼고 보면서 트레이닝 해보면 나중에는 경제적 투자 상품들을 보아도 겁먹는 것이아니라 다가가고 때론 구매도 강행하는 소위 '멋져보이는 대열'에 나도 낄 수 있지 않을까? 상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