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공부법 - 공부하는 방법부터 공부하라
조세핀 풀턴 지음, 권태은 옮김 / 보누스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멘사라는 IQ148이상들이나 꿈꿀 수 있는 모임에서 "멘사공부법"이란 책을 발간했다. IQ148들은 왠지 그냥 수업만들어도 이해다 될 것만같은데 공부법이란 책을 만들다니.... 란 생각도 해봤지만, 보통 우리같은 사람들에게 꽤나 많은 도움이 된다. 이 세상에는 정말 많은 공부법에 관련된 책이 있는데 이 책은 처음부터가 생소했다. 라고 말하고 싶다.

이 책은 일단 차례의 chapter를 보면 1~8가지로 구성되어 학습능력, 기억력, 집중력, 독해력, 수리력, 창의력, 판단력 의사결정력, 의사소통능력으로 구성되어 진단테스트를 시작으로 하여 원리와 각각의 능력들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들을 서술하는 식으로 구성되어있다.

 첫장에 첫내용을 열면 "학습능력 진단 테스트"가 나오는데 "공부법 책이니까 이런거 나오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지만, 일단 풀어보면 정말 황당한 말들이 나온다. "이게 정말 공부법 테스트 맞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말이다. 이렇게 이책은 일단 내용을 간단간단히 설명하고 내가 테스트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어 "아, 내가 이정도 수준인가..." 자신의 수준을 대강 파악할 수 있게 해줬다. 그치만, 정말 난감한 테스트들이 많아서 좀 어려운 부분도 꽤나 있지만, 빠져들면 빠져들수록 재미있는 부분이 많다.

그리고 내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어떻게 외우고,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알려주고 있어서 앞으로의 공부가 어렵지만, 그래도 이해하고 터득하는 부분에 있어서 수월할 거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자신감이 생긴다.

 무엇보다 "멘사공부법" 책의 표지에 [공부하는 방법부터 공부하라] 라는 말에서 공부법을 공부한다는 말은 예전에 조남호저자가 쓴 책 스터디코드에서 나온 말과 같은 말이여서 "아! 역시, 그렇구나!"라는 생각이 들고, 이전보다 더 자신감이 생겨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