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하기 좋은 날 - 빨래 고민 끝! 만능 홈세탁 교과서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세탁하기좋은날TV 지음 / 보누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부는 아니지만, 빨래를 하다보면 참으로 당혹스런 상황에 맞닥드리곤 하게되는데.... 일은 많은데 때가 끼어있는 옷. 잘 지워지지도 않는 옷을 보면 암담해 지곤한다. 세제를 잘 사용한다고 해도 겉으로보기엔 지워져보여도 마르고나면 보이는 기름때(특히 아빠옷), 그리고 볼펜자국이 많은 가운(나의옷).

처음에 일하면서 입는 가운에 내가 나도 모르게 그려놓은 볼펜자국을 발견했을 때(직업상 볼펜이 잘 묻는다), 그리고 그 옷을 내가 빨게 되었을 때 당황스러웠다. 볼펜자국은 세탁기에 아무리 좋은 세제를 넣고 빨아도 지워지지 않는다. 그 때 당시에 이러한 좋은 책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네*버 지식인에 물어봐 해결했다. 그리고 일하고나면 항상 묻어나는 볼펜이 지겨웠다. 그때마다 느낀건 빨래를 잘 하기 위한 백과사전 같은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은 것이었다. 그냥 검색하는 것도 귀찮다 이거일지도 모른다.

이 책의 첫장에는 세탁 취급 표시 알아보기, 원단, 색강, 세제 등 다양한 기본적내용이 수록되어있다. 중고등학생때 배운거 같긴한데, 지금 학생도 아니고 졸업한지도 좀 되었고, 신경도 안쓰고 살아왔는데.... 그리고 이따금 기억 나지 않는 표기를 다시금 상기시켜 보았다.

책의 세탁법이 옷, 신발, 침구, 인형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나와 있는데, 패딩이라던가 등산 배낭, 캐리어 세탁 등 생각지도 못한 것들도 세탁하는 방법이 들어있고, 세탁기 관리하는 방법이라든지 옷을 관리하는 방법도 나와있고, 의류와 침구류 사용 가능 기간도 참고 사항으로 들어있어 세탁물, 빨래물에 대해 일반적 사항들... 특수한 사항들 다채롭게 들어있어 빨래하다가 의문점이 들때 <세탁하기 좋은 날> 책을 참고하여 빨래를 해보아도 좋을 듯하다.

일단 처음은 그냥 죽- 읽어보고(금방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빨래 하다가 특이한 얼룩을 발견 했다면 148P<얼룩 종류별 제거 방법>을 참고해 보아도 좋을 것같고, 특수한 세탁물의 경우에는 차례를 보고 직접 찾아 빨래하면 좋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화장품이 옷에 묻었을 때 클렌징폼과 에탄올을 1:1 섞어서 오염부위에 면봉으로 묻히면 세탁이 된다는데... 은근 잘 묻는 화장품들, 실제로 빨래에 묻었을 때 시행해 볼 만한 제거방법이라 기억해뒀다 시행해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