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반기 단기 합격 해커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 직무수행능력평가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NCS 합격 전략을 한 권에 담은 통합 기본서, 공기업(공사·공단)통합편 - 코레일,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수력원자력, 서울교통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최신 개정내용 수록
김소원.김태형.윤종혁.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기업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고등학교 3학년생들의 수학능력평가(수능)을 뒤이어 이제 기업체 특히 공사나 공단에서 NCS라고 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을 만들어 시험을 치르게 하고 적절한 인재를 등용하는 관문이 되었다. 대체로 많은 공사들이 채택을 하고있고, 불필요한 스펙을 마구 쌓아 적는 기존의 채용과 다르게 군더더기를 배제하고 오직 지원자가 채용공고문을 확인 후, 자신과 적합성과 자격여부를 따져 적합한 스펩을 갖춘 인재를 평가하고 선발하여 채용하는 형태를 띤다.
   처음에 이 책을 보고서는 아! 공기업 좋은데... 라는 막연한 생각과 함께 수능에 뒤이어 이제 기업체까지 시험을 치르게 하는 구나...싶어 그렇게 좋은 느낌은 아니었는데, 블라인드 채용도 늘어나고 정말 적합한 인재를 등용하기 위해서는  나쁘지 않은 방법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됨으로써 쓸데없는 스펙쌓기에 열연을 띠지 않아도 되니까 말이다. 그런데 직업기초능력평가의 수행능력이 참많다. 총 10개의 능력에 34개의 하위능력으로 나뉘어있다. 모두 직무에 있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평가를 하는데, 책의 두께에도 압도되었지만, 책을 넘겨보면서 문제에 대해서도 압도되었다.

    모든 문제들이 장문에 마치 수능의 언어영역의 긴지문을 해석하는것으로 이해를 평가한다. 이 안에는 수리능력평가로 계산문제가 포함되어있고, 문제해결능, 자원관리능력, 정보능력 기술 능력 등 10가지가 있다. 정말로 공기업에 합격하고 싶다면 문제를 잘 풀어보고 경향을 파악하고 가는것이 중요할 듯싶다. 물론 책에 나와있는 '빈출 암기 노트'도 암기하고 가는 것이 중요할 것같다. 더군다나 이 책의 출판사 해커스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인강을 결제하여 들을 수 있는데, 책에는 할인권을 제공해주고 있다. 그리고 공기업 취업 Gulde로써 몇몇의 특정 공기업에 대해서는 무료강의도 제공해주고 있으니 참조하면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