ㅅㅇ토익 - 토익 왕초보 입문 완성 코스
시원스쿨 영어연구소.Kelly 지음 / 시원스쿨LAB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시원스쿨에서 '빅토익'시리즈를 출간한데 이어 갑작스레 kelly라는 지은이로 새로운 책 <ㅅㅇ토익>을 출간했다. 빅토익시리즈를 모두 가지고 있는 시원스쿨의 한명의 팬으로서 'ㅅㅇ시리즈'가 어떤 책인지 궁금하기마련. 당연 봐야지! 더군다나 "토익 왕초보 입문 완성코스"라고 쓰여 있고 개인적으로도 영어 토익에 끝나지 않은 레이스를 책으로나마 끝내고 싶은 마음도 생긴다.
         그렇게 손에 들어온 <ㅅㅇ토익> ㅅㅇ이 무슨뜻인지 몰랐는데... 받아보니 "세상에 없단 '쉬운' 토익"에서 쉬운에서 'ㅅㅇ'을 따온것같다. 그덕에 이름이 특이한 토익책이 되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 kelly라는 선생님의 책이 어떻게 이렇게 빠른기간내에 많은 책이 나올 수 있었을까? 싶어 과거 빅토익 책과 비교해보았다. (책에 빅토익000이라 쓰여있기도 했고)
      <ㅅㅇ 토익>은 하드 케이스 안에 4권이 들어있다. <빅토익 VOCA basic>, <빅토익 기초 영문법>, <빅토익 RC START>, <빅토익 LC START> 으로 구성되며 <빅토익 VACA basic>안에는 2권으로 분권된 단어장과 토익실전 모의고사가 들어있다. 그리고 전체적인 책은 빅토익시리즈의 책의 내용과 거의 동일하며 군더더기를 모두 빼고 얇게 만들어졌으며 어디든 들고다니며 공부하기 쉽게 제작된 책이다. (ㅅㅇ토익책의 목표 토익점수는 초보자부터 750점을 목표로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토익책이다.) 빅토익 VOCA도 어찌보면 크고 들고다니기에는 버거울 수있는 노란책을 분권화해서 <V빅토익 핵심 VOCA>와 세로의 길이가 똑같다. 가로의 길이는 <ㅅㅇ토익>판형의 반정도를 생각하면 될듯 하다. 이 책을 받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가격이다.  빅토익의 경우, 한동안 시원스쿨 홈페이지 이벤트나 강좌를 신청하면 대체로 무료로 제공을 해주는 편이어서 책을 사야한다는 부담감을 없애주었다. 그런데 앞으로 그런 이벤트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혹여 앞으로 책을 모두 직접 구매해야할 경우가 있다거나 독학을 해야한다거나 하는 등의 사람은 책을 구매해서 공부해야 할것이다. <빅토익>시리즈가 한 두권도 아니고 대체로 만원이 넘은 가격을 모두 구매하기에는 토익러(?)들에겐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도있다. 
     그런 경우 <ㅅㅇ토익>은 빅토익 시리즈 중 기초영문법, RC start, LCstart, VOCA 모두 담고 있어서 많은 돈을 쓰지 않고 3만원 내외에서 4권의 책을 한권책에 책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