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
안병수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옥수수, 감자, 고구마, 부침개, 호박죽, 국수 등등 엄마가 집에 계셔서 먹거리를 해주었던 어린시절엔 과자를 그다지 많이 먹지 않았다.

첫째는 굳이 과자가 아니더라도 먹을 것이 많았고, 둘째는 엄마가 해주었던 간식거리들에 비해 사먹는 것들은 짜고, 맵고, 맛이 강하여 맛이 없었다. 셋째는 아마도 어린 나이라 돈이 없었기 때문이리라.

하지만, 엄마도 나도 생활하는데 바쁜 지금은 집에서 거의 밥을 해먹지 않는다. 밖에서 밥을 사먹거나, 밥도 먹기 힘들정도로 바쁠때에는 비스킷이나 우유, 초코바 같은 것들로 허기를 채웠다. 음식을 해먹을 만한 시간은 부족했지만 과자나 라면, 빵, 패스트푸드, 초콜릿 따위를 사먹을 수 있는 돈은 충분했다.

그렇게 몇 년간을 살아온 내게 이책은 경종을 울려주었다.

잦은 짜증과 가끔씩 찾아오는 우울함, 그리고 견디기 힘든 피곤함이 사실은 먹거리에서 온 것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하였다. 안타깝게도 이미 나의 세포들은 당분에 길들여져 있음 또한 알게 되었다. 이 책이 다 옳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화공약품이 들어간 먹거리가 나쁘다는 것은 사실이리라.  

이책의 마지막 책장을 덮으면서 다짐을 한다. 

적어도 과자랑 아이스크림만이라도 먹지 않도록 노력 하자.!!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