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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 소사이어티 - 자유롭고 창의적인 개인들이 만드는 우리 모두의 미래
모종린 지음 / 김영사 / 2024년 9월
평점 :
개인의 역량을 중요하게 평가하는 시대가
찾아온 현재, 다양한 크리에이터가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의 종류는 다양하고
온라인으로 활동하는 사람도
오프라인으로 활동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로 처음 활동을 한다면
모든 게 막막하기 마련입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추천드릴 수 있는 책을 가져왔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크리에이터 소사이어티
모종린 작가님 책입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1027/pimg_7595372944475819.gif)
모종린 작가님은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이며
전작들에서 '골목길 경제학자'로서
골목길의 경제적 잠재력을 논의해왔습니다.
무한하게 확장 중인 크리에이터의 세계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야 하는
시대에 대한 안내서가 되어 줄 책
크리에이터 소사이어티입니다.
AI가 우리 사회에
깊숙하게 투입되고 있는 현재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인간성이 가미된 크리에이터로
성장을 하여야 할 시대가 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의 의미와 범위는
시대가 흘러갈수록 더 확장되어 갑니다.
기업들 또한 크리에이터들과 발맞춰
홍보에 적극 활용하며
크리에이터와 공존하는 삶으로 나아갑니다.
크리에이터 경제의 본질은
아름다움을 만드는 일입니다.
아름다움을 만드는 일은
한국에서 출판된 윌리엄 모리스
산문집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윌리엄 모리스는
19세기 미술공예운동을 주도한 인물입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현대 크리에이터는
윌리엄 모리스의 후예로 볼 수 있습니다.
현대 크리에이터주의는
20세기 초 독일 건축 학교
바우하우스의 모던 디자인 운동으로 이어졌고
바우하우스의 철학은 현대 건축을 넘어
산업 디자인에서 지속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타고난 재능으로
하게 되는 것도 있지만
극소수 천재의 영역만은 아닙니다.
크리에이터는 4가지 소양을
성공하기 위해 지녀야 합니다.
첫번째 소양은
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
두번째 소양은 업에 대한 태도
그리고 꾸준함도 중요합니다.
현대 사회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세상으로
모두가 1인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창의성이 뛰어난 아이디어로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면
대기업 다니는 사람 부럽지 않게
큰 벌이를 벌며 자신의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런칭하여
팬덤을 갖추고 유지하게 된다면
성공한 1인 브랜드가 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콘텐츠로
나만의 콘텐츠를 찾는 게 중요합니다.
재미가 없는 콘텐츠는
금방 인기가 식기 때문에
유지가능한 재미여야 합니다.
여러 플랫폼을 통해서
크리에이터 활동이 가능한 요즘
어떤 플랫폼을 선택하느냐고 중요하기에
탁월한 선택을 하여
나와 어울리는 플랫폼을 찾아야 합니다.
성공한 크리에이터의 삶을 위해
입문서로 삼을 수 있는 책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