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를 조심하세요 - 제3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문학상 청소년 부문 우수상 수상작 텍스트T 18
손장훈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즈덤하우스 서평단을 신청하여 책을 증정받아 읽게 되었다.


위즈덤하우스 판타지 문학상의 경우 청소년 심사위원들이 직접 심사하여 뽑기 때문에 '재미'가 보장된다.

<최애를 조심하세요> 역시 '재밌다'!

책을 읽는 아이들의 눈은 역시나 솔직하다.


선녀와 나무꾼에서 은혜 갚는 '사슴'의 설정을 모티브로 하여 '은혜 갚는 요괴'를 만들고,

판타지 요소를 가미하여 '요괴 세계관'을 구축한 작품이다.

'보은'과 '요괴'라니 왠지 어울리지 않는 신선한 조합인데, 그러기 때문에 이야기의 방향이 통통 튄다.

뒷 내용을 예상했는데 보기좋게 엇나가는 지점들이 상당히 재밌었다.


또한 아이들이 흥미를 보일만한 소재이면서 아이들에게 친숙한 소재인 '최애' 아이돌을

중심 소재로 사용한 것 또한 독자를 잘 겨냥했다는 생각도 들었다.

요즘 아이들은 '아이돌'이라는 존재에 대해 단순히 연예인에 대한 동경으로만 생각하지 않는다.

아이돌이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그 모습을 자신의 삶의 기준점으로 삼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에 '서민영'('사슴')을 지키고자 하는 '병찬'의 마음에 공감할 수 있었다.

만약 이 부분을 공감하지 못하는 독자들의 경우에는 설득력이 부족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 책에서 또다른 매력 포인트는 바로 실감나는 '액션' 장면이었다.

요괴를 둘러싸고 추격전이 벌어지는데 그 추격전이 마치 영화처럼 머릿속에서 실감나게 그려졌다.


판타지 장르의 청소년 소설을 이렇게 매번 매력적으로 만날 수 있어 참 감사하다.

다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 문학상' 역시 기대해본다.


#최애를조심하세요 #손장훈 #위즈덤하우스 #위즈덤하우스판타지문학상 #청소년부문 #우수상 #판타지소설 #청소년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