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비밀 보장 고양이 타로 상담소 책 읽는 샤미 59
황지영 지음, 치즈 그림 / 이지북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북 서평단을 신청하여 책을 증정받아 읽게 되었다.


이야기를 구성하는 것에서 믿고 읽을 수 있는 황지영 작가의 신간이다.

황지영 작가의 동화들은 친구관계를 다루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신작은 전작들과 달리

'비밀 연애'라는 하나의 사건을 중심으로 두고 '타로카드'라는 소재를 이용해서 흥미롭게 풀어냈다.

타로카드 경험이 있다면 좀 더 재밌게 읽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치즈 그림작가가 귀여운 타로 그림을 잘 구현해내어 이해하는 데 어렵지 않았다.


"늘 카드가 펼쳐진 모양이 부채꼴이나 반원으로 보였는데

오늘은 꼭 다리처럼 보였다. 나와 윤지를 이어주는 다리.

타로가 아니었다면 윤지와 마주 앉아 이야기할 일은 없었을 테니까."(71쪽)


지유, 슬이, 강단은 타로동아리를 만들고, 타로카드를 이용해서 친구들과 또래상담을 진행한다.

인상적이었던 건 타로동아리 아이들이 내담자의 고민을 진심으로 듣고 고민에 대한 답을 주는 것이었다.

타로카드를 점술 도구로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내담자와 상담자의 '다리'로 활용하는 것이다.


타로동아리 세 사람의 진지한 상담은 '비밀연애' 사건 해결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내담자들의 사례가 겹겹이 쌓이며 비밀연애 사건이 드러나는 그 과정이 흥미로웠다.

또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도 내담자와의 약속을 어기지 않으려 고민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역시나 이번에도 황지영 작가의 스토리텔링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었다.

휴식기를 갖기로 한 타로 동아리 친구들이 다시 상담소를 시작하며 새로운 이야기를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황지영 #타로상담소 #타로동화 #고양이타로 #비밀보장 #추리 #고민상담 #햇빛초 #어린이동화 #동화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