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리셋하고 싶을 때 읽는 66가지 Hint
사이토 시게타 지음, 채숙향 옮김 / 지식여행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사고방식을 바꾼다고 자신까지도 바꿀 수 있을까?
정답은 Yes~!!! 가능하다.
이 책만 있으면 사고방식을 바꾸면서, 자기 자신도 변화시킬 수 있다.


<자신을 리셋하고 싶을 때 읽는 66가지 Hint>는 총 5장으로 구성되어있다.
1장_이 비결을 알면 인간관계를 리셋할 수 있다/ 2장_남보다 나를 리셋한다/ 3장_작은 리셋이 기분 좋은 나를 만든다/
4장_지지 않는 나를 어필한다/ 5장_사고방식 하나로 신선한 내가 된다.
가볍게 읽히는데, 읽는동안 마음이 편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고 무엇보다 간략하게 되어있는 편이다.
책의 디자인은 매우 깔끔하고 상큼하다. 기분이 심란할 때! 도서명처럼 나를 리셋하고 싶을 때 읽고 싶게 생겼다.

 


내가 삶에서 리셋하고 싶지 않을때라도 실천하고자 결심한 부분이 있다.


1. 가까이 있는 사람은 대통령보다 위대하다.
주변에서 나를 걱정해주고 나를 생각해주는 사람들에게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는 태도는 나에게 정말 중요하다.
내 자신이 힘들어지면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잘 잊고 나만을 생각하는 편이다. 언제나 가까이 있는 사람들을 잊으면 안되겠다.


2.남이 뭐라고 하든 알 게 뭐야?
남에게 좋지 못한 소리를 들었을 때 처음에는 받아들이고 수긍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이 답답해지고 기분은 울적해진다.
정말 그런가? 하는 생각도 들고 다음일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된다.
스스로는 신경쓰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좋지 못한 소리를 듣고 바로 잊을 수 있을 사람이 어디있겠는가.
앞으로는 남이 뭐라고 한 말은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객관적으로 판단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사실 이 책은 리셋하고 싶을 때 읽기보다는 그 전부터 조금씩 읽어서 마음에 담아두고 실천하는 게 좋겠다.
실생활에 직접 실천하고 내 자신의 변화를 느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