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직 랜턴 - 행복과 성공으로 이끄는 인생의 지혜
조 루비노 지음, 박찬원 옮김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매직랜턴.
따뜻한 노란색의 배경에 푸른색의 랜턴이 그려진 표지에서 관심이 생겼던 책이다.
직접 받아본 이 책은 표지에서 랜턴의 입체감으로 매끈하고 재밌는 인상깊은 감촉이었다.
책을 아끼는 마음에서 양장본인 책들은 항상 겉장을 벗긴 후에 보는 버릇이 있던 나는 이 책도 겉장을 조심스럽게 겉어냈다.
깔끔한 흰색에 매직랜턴이라는 제목이 새겨진 모습이 매우 모던하고 말끔하게 느껴졌다.
자기계발서인 줄 알았는데, 책을 펴자마자 앞면속과 첫장 전체에 초록색지도가 있었다.
그냥 말그대로 책을 열자마자 지도가 나를 반겼다.
지도의 왼쪽편에는 '지구중심국'이라고 적혀있어서 모험과 관현된 책임을 알 수 있었다.
차례가 적힌 페이지의 일러스트에서 모험과 관련된 내용이라는 짐작이 더욱 확실해졌다.
이 책은 현실세계에서는 일어나기 어렵고 행여 일어났다 하더라도 믿기 어려운 내용이 담겨있다.
제이크는 헌터라는 개와 동굴을 탐험하기를 좋아한다.
우연히 그 동굴에서 손전등을떨어뜨려서 더듬거리다가 이상한곳으로 떨어지게된다.
난쟁이들이 가득한 그 곳에서 제이크는 자신이 이 곳을 다스리던 사람이었다는 것을 듣는다.
난쟁이 부족들이 살고 있는 곳에는 매직랜턴이 세상을 비추고 마음을 다스려 전쟁과 불신을 막았는데, 어느 날 매직랜턴이 사라져 전쟁이 일어나고 여러 난쟁이들이 다쳤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직랜턴을 찾아와야 한다는 생각을 한다.
일곱개의 교훈글과 열쇠를 찾아 매직랜턴을 다시 찾게 된 제이크는 매직랜턴을 다시 난쟁이 마을에 단 후 사다리에서 떨어진다.
다시 깨보니 현실세계에 와있고 난쟁이마을에서 배웠던 일곱가지의 교훈과 참된뜻으로 대통령이 되고 세계평화를 이룬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나도 함께 모험하는 기분이었고, 새로운 교훈들을 얻었다.
그 교훈들은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라.
-참된 리더는 순간의 편안함보다 굳건한 신념은 추구한다.
-리더는 참된 용기를 가지고 평생토록 스스로 발전하리라는 신념을 지켜야 한다.
-스스로가 기대한만큼 얻기 마련이다.
-당신이 누군가로부터 어떤 말을 듣든, 그 말은 당신의 삶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잊지말라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고,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을 키워라.
-두려움은 우리에세 충분한 힘이 주어졌을 때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주어진 무한한 힘을 믿는 순간 사라진다.
이다.
내가 주관적인 시각에서 봤을 때 이 일곱가지 교훈들은 가장 중요하고 기억해야 할 교훈들이라고 생각된다.
삶에서 흔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가끔 잊기쉬운 그 일곱가지 교훈들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해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