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롤로그부터 엄청난 꿀팁을 알려주는 것처럼 자신만만한 저자의 말에 혹해버렸다. 진짜 어떤 비밀과 꿀팁이 들어있는거야!!!

.

사실 나는 카피라는 것도 제대로 알지 못했다. 카피라는 건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짧게 한 줄로 추린 강력한 문장인 줄 알았는데, 그것만을 뜻하는 게 아니었다. 책에서 말하는 카피란, 내가 느낀 카피를 비유하자면, ‘쇼핑몰에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갔다가 나도 모르게 결제 버튼을 누르게 만드는 글’ 또는 ‘나도 모르게 클릭해버린 어그로 끄는 뉴스의 제목’ 같은 것이었다.

.

이 책은 실질적인 판매로 이어질 수 있는 카피를 알려준다. 좀 엄청난 비법이긴 했다... 구체적인 방법과 적용해볼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무엇보다 내 카피가 왜 잘 안되는지 되짚어볼 가이드 라인이 있어 의식하고 자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준다. 좀 흥미로움.

.

카피라는 건 생각보다 긴 광고성 글도 포함이 되었다. 읽다 보니 ‘안 사면 나만 손해’그런 글 말이다. 이 방법을 잘 활용하면 눈길을 끄는,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제목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좋은 글도 사실 누군가가 클릭하고 읽어줘야 빛을 발할 수 있으니, 카피란 정말 중요한 요소였다.

.

마케팅은 이제 이 세상에 필수불가결한 것이 되었다. 이목을 끌고 사람들의 행동을 즉각적으로 바꿀 수 있는 멋진 카피가 그만큼 중요해진 것이다. 

.

두껍지만, 신빙성 있는 근기와 깔끔한 정렬과 설명으로 충분히 읽기 좋은 책. 

#무조건팔리는카피 #글렌피셔 #동양북스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