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운동만 하면 살이 안 쪄요 - 완벽한 몸매 성형을 위한 추언니의 부위별 운동법
추민수 지음 / 북스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변 어른들이 살 때문에 병으로 고생하는 걸 본 나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 식습관, 건강 책을 많이 읽었고 실천도 해 보았다. 맨몸운동도 시도하고 근력운동도 시도하다 너무 따라가기 벅찬 나머지 단식과 걷기만 하던 나에게 <이 운동만 하면 살이 안 쪄요>은 새로웠다.

몸 뿐만이 아니라 마음과 습관도 조언해주기 때문이다.


새로움은 마음을 젊게 만들며 습관은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한다.

체중 감량에 동기가 집중된 다른 책들과 달리 <이 운동만 하면 살이 안 쪄요>는

젊게 살기 위한 마음가짐과 습관도 다루고 있어서 새로웠다.

건강한 몸매 유지를 위해 힘든 점에는 마음과 습관도 있기 때문이다.

추언니는 항상 새로움을 통해 젊게 사신다.

젊음은 몸을 관리하는데서만 오는게 아니다. 나의 마음에서도 온다.

마음과 감정을 관리하는 조언이 많아서 첫 번째로 놀랐고,

습관의 선택지가 많아서 두 번째로 놀랐다.

체중 감량과 유지를 위해 다른 책에서 추천한 식단은 실천하기 까다롭고 선택지도 적었다.

추언니는 젊게 살기 위한 아침 주스도 추천하지만

햇빛, 선크림, 면요리를 먹는 방법, 탄단지 비율, 먹는 순서와 같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한 끼를 실천하기 어려우면 다른 대안도 많이 제공해서 놀랐다.

대학생인 나도 할 수 있는 조언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운동할 때 몸만 있으면 된다.

추언니의 운동 사진에는 추언니와 요가매트, 페트병, 수건, 의자와 벽 정도만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몸만 있다면 어디서든 할 수 있는 활동이 대부분이다.

운동 세트는 정해져 있지 않다. 

부위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운동이 하나 이상 존재한다.

부위별로 해도 좋고 내가 원하는 대로 조합해서 할 수도 있다.

운동은 오로지 맨몸으로 이루어지고, 난이도도 적당해서 실행하기 좋다.

프랭크 15초도 힘들어하는 나같은 사람도 지치지 않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고 쉽다.

여러 운동법을 읽고 시도해도 힘들어서 포기했던 사람들에게 확실히 도움을 주는 운동이 많다.


젊음은 몸만 관리한다고 유지할 수 있는게 아니다.

몸과 함깨 마음도 젊어야 진짜로 젊은 것이다.

젊음을 유지하고 젊게 사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프랭크로 15초도 못 버티는 나도 실천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

작은 일부터라도 좋다. 젊음은 내가 준비해야 따라온다.

시간에 끌려가지 말고 내가 주도하는 삶을 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