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슈트 자음과모음 어린이 미래탄
장예진 지음, 상상주아 그림 / 자음과모음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상황에서 쓰여질 웨어러블에 대해 엮여진 이야기예요.
아직은 생소한 단어이지요?
웨어러블 (wearable) = 착용할 수 있는
컴퓨터와 IT 기술이 발달하고
그로인해 일상생활에서 IT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개발되고 있어요.
스마트 워치, 안경, 헬멧 등등 말이죠.
차례에서 처럼 정말 무한대로 개발되는 중이지요.

SF 영화의 장면장면들이 실제로 구현되는 게 신기하고 놀라웠어요.
나의 모든 필요와 상태를 작은 칩 하나로, 작은 컴퓨터 하나로 알고 채워준다니 말이죠.

근데.. 또 한편으로는 두렵기도 했어요.
나의 모든 정보가 보안은 된다지만 내가 사용한 기기에는 다 남아있을 거고,
또 다른 속임수와 사이버 범죄가 분명히 있을 것 같았어요.

빠른 정보 습득에 의한 장점도 많겠지만
그만큼 인간이 기계에 의지하고, 기계가 망가지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들기도 해요.

하지만..
우리는 인간이니까 이 또한 해법을 찾아가며 잘 쓰게 될거라 믿어의심치 않고요~

SF 영화를 본듯 한 《비행 슈트 》
가까운 미래의 모습을 보고 싶은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 자음과모음에서 선물해주신 책으로 서평 남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