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중에서 [또 다른 바람]과 [여름으로 가는 문]만 제대로 읽었고, 다른 책은 그냥 훑어만 보았다. [이계의 집]은 내 취향이 아니고, [달은 무자비한 밤의 여왕]은 전에 읽었던 책은 요약본이 아니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무척 두껍다. [호스트]는 시간을 들여서 맘먹고 읽으면 재미있을 것 같지만 형편상 조금 몰입이 어려웠다. 외계의 지적 생물과 연애이야기 등등 흥미있는 요소가 아주 많았다. 결국 결말이 궁금해서 마지막만 읽었다. 오랫동안 소설을 못 읽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왕창 빌려갔지만 생각만큼 시간이 많지 않았다. 재미있는 소설은 열심히 시간을 내서 읽어야 하는데, 나이들면서 참으로 몰입하기 어려운 책이 소설이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