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0년간의 고독과 자유 1 - 서양편
강성률 지음 / 푸른솔 / 1996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는 이런 책을 읽으면 도움이 될까? 하고 생각 했습니다. 그런데... 이책을 한장 한장 읽을 때마다 제 생각이 너무 좁았다는것을 알고 부끄러웠습니다. 우리나 흔히 생각하던 좁은 철학이 아니라 광범위하고, 새로운 철학이 였습니다. 잘못 알고 있던 철학에 대한 오해와 지루할 것만 같던 철학이 꿈이 되어 다가왔습니다. 즐겁고,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 무심히 흘린 듯한 이야기들... 그러나 그 글 한줄에 많은 내용이 이었어요. 언젠가... 언제가 제가 커서 대학생이 된다면 꼭 여기나온 철학자들에 대해서 공부해 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편견을 가지고 있던 제 자신을 책망했습니다. 한 번 읽어 보세요. 어렵다고 느끼기 보다는 즐겁게... 편안하게 한장을 넘겨 보세요. 그러면 생각이 넓어지고, 지식이 쌓인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