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의 힘 1 - 세상을 움직이는 사파리 어린이 자기계발 시리즈 1
이정범 지음, 이상미 그림 / 사파리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아이도 저도 참 재미있게 읽은 것 같아요.

노력하는 사람은 성공한다는 이야기..

바로 우리 주변에 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물들을 위주로 한 이야기였기 때문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책 속에는 6명의 인물이 나온답니다.

피겨 퀸 김연아 선수, 컴퓨터 재벌 빌게이츠, 우리나라 축구의 대표주자 박지성 선수, 해리포터의 저자 조앤롤링, UN 사무총장 반기문님,  몸이 불구이지만 천재적인 과학자 스티븐호킹..

책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보면 하나같이 노력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임을 알 수 있을거에요~

또한 그들에게 공통점이 있는것은 바로 어릴적 꿈을 실현시켰다는 것이에요~

김연아 선수의 이야기를 보게 되면

어릴적 피겨가 좋아서 시작하였지만 친구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소녀시절 일상의 탈출을 꿈꾸기도 하죠.

또한 점프를 수만번 하면서 매번 넘어지고 다치고 몸이 성할날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세계 제 1의 선수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피겨하고는 거리가 먼 나라 대한민국에 피겨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이 책에는 고스란히 담겨 있답니다.

빌게이츠 역시 법을 전공하라는 부모님의 이야기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컴퓨터를 선택하지요. 물론 도중에 부모님과의 마찰도 있었지만 자신의 의지를 내보이고 결국 그는 성공합니다.

박지성 선수의 일화는 아실거에요.  평발이라 절때 오래 달릴 수 없는 사람.. 키가 작아 늘 제외되어야 했던 사람 하지만 박지성선수는 평발을 그리고 키를 자신의 노력으로 이겨내 지금은 세계적인 선수가 되었지요~

조앤롤링은 글을 쓰기 위해 지독한 가난과 싸워 이겨야 했습니다.

그녀의 어릴적 꿈을 이루기 위해서지요!

스티븐호킹은 뛰어난 머리를 가진 인물입니다. 하지만 그에게서 배울점은 그 뛰어난 머리보다 루게릭병을 이겨낸 인물이기에 더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것이 아닌가 싶어요.

물론 그는 휠체어에 손가락 하나 움직이기도 힘든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는 몇년 못 산다는 의사의 말을 뛰어넘었지요. 바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기에 그는 그의 병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작은나라 대한민국의 UN 사무총장 반기문 그는 어릴적부터 외교관을 꿈꿉니다.

단지 꿈을 꾸는 것이 아닌 외교관이 되기 위하여 착실한 노력을 하죠.

바로 이런 부분들이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들..

아이들은 저마다 꿈을 꾸지요. 나는 커서 무엇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은 많이 하지 않는 것 같아요.

꿈을 이루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한지 아이 스스로 알아갈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