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최강 한자능력검정시험 최종모의고사 8급
예지각 한자교육연구팀 지음 / 예지각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큰 아이 한자 시험을 보고 이제 둘째도 서서히 준비를 시켜야 했기에 한자능력검정시험 문제집을 찾아 보게 되었네요..

눈에 확 뜨이는 단어.. 절대최강..

처음 보는 출판사라 미덥지 않았지만 구입하고 보니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 책 한권이면 따로 한자시험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되겠구나 싶었어요.

우선..

책을 펼치면 출제유형안내와 출제유형분석부분이 있고 다음장에는 8급에 필요한 50개의 배정한자가 나옵니다. 뭐 이런 부분이야 어떤 시험문제건 다 나오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보았는데 제가 만족스러웠던 첫번째 장이 나오더군요.

바로 부수 일람표입니다.

아들녀석 한자시험 6급은 아주 쉽게 턱 붙었는데 막상 옥편을 찾으면 찾는걸 많이 어려워 하더라구요. 부수를 통한 혹은 총획을 통해 한자 찾기를 하는데 어찌 6급이나 붙은 녀석이 이걸 이해 못할까 했는데 바로 이런 부분이 없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대부분의 옥편은 아주 작은 글자로 한자 부수표가 되어 있어서 시력이 안좋은 저희 아들녀석은 부수표 찾기가 아주 힘이 든답니다. 시력이 좋은 아이라도 한자의 글자가 비슷한 부분이 많으니 찾기 쉽지 않겠지요.

또 뒷장을 넘기면 필순연습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도 상당히 신경쓴 느낌이 강하더군요.

우선 80번 가량을 써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연습공간이 있고요.. 한 획 한획 순서대로 진하게 칠해져 있어 획순을 쉽게 익힐 수 있답니다. 또 훈음은 물론 부수와 획순까지 빠지지 않고 기재되어 있어 좀더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에 모의고사 문제에서도 50개의 필요한 배정한자가 놓치지 않고 나옴은 물론 시험 답안지는 실제 문제지와 같은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시험대비로도 아주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8급 시험을 보는 아이들은 한자의 기초부터 배우기 때문에 처음부터 아주 틈실한 책으로 공부를 하는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점점 커가면서 더욱 커질거에요.

이렇게 부수를 보는 기초부터 알려주는 시험대비집 정말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