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 대디, 플라이 더 좀비스 시리즈
가네시로 카즈키 지음, 양억관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가네시로 카즈키가 누군지 몰랐다. 그냥 책의 제목이 눈에 들어왔고 마음에 들어서 충독적으로 구매했다. 어떤 내용인지 들여다 보지도 않았다. '플라이대이 플라이'라니... 나는 이 제목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중년에 접어든 아버지의 늘어진 어깨를 생각한다면 이런 제목처럼 유쾌한 기분이 드는 책을 어떻게 그냥 넘어갈 수 있을까. 나는 바로 주문해버렸다.

책의 내용 또한 제목에 걸맞게 내 기대에 아주 크게 부응했다. 내가 처음 예상한 내용과는 달리 약간은 코믹하면서도 무척 감동적이었다. 나는 감동적이기만 할거라고 단정해버렸었지만...;

아버지의 딸에 대한 사랑,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더 좀비스와 이 중년 아저씨와의 우정은 박수를 쳐주고 싶을 정도다. 나이 차이를 극복한 어린 스승과 나이 많은 제자와의 띄엄 띄엄 이어지는 대화는 무뚝뚝하지만 징한 기분이 든다. 딸의 복수를 위해 시작했지만 자신을 일으켜세우는 것으로 완성되어지는 멋지고 유쾌한 소설이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